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쏘팔메토 효능 알아보기

 

 

사람이 나이가 들어서 중년이 되면 신체 기능이 점차 저하되기 마련입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 잦은 배뇨, 잔뇨 현상 등의 비뇨 관련 질병을 앓게 되는데요. 배뇨, 잔뇨 현상은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안겨줍니다. 건강을 돌보기에는 너무 늦지 않았나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많은 건강보조제 중 효과가 뛰어난 건강 보조식품들이 있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쏘팔메토가 남성의 전립선 비대 관련 문제에 효능을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전립선비대증

 쏘팔메토란?

쏘팔메토는 주로 북미에서 재배되는 쏘팔메토의 열매라고 합니다. 북미 인디언은 남성의 성기능 각성제 약으로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19세기 초에 쏘팔메토는 주로 차로 끓여 섭취하는 방법으로 남성의 전립선 비대를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쏘팔메토의 주성분은 많은 유럽 국가(프랑스, 이탈리아)에서 다양한 효능을 가진 의약품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구할 수 있는 건강 보조 식품으로 개발 및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쏘팔메토란 것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오랜 시간 동안 남성 전립선 비대 치료 및 활력 강화의 용도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쏘팔메토의 효능

쏘팔메토는 남성 전립선 비대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탈모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탈모의 주된 원인은 두피의 과도한 피지 분비와 분비물로 막힌 모공 때문에 탈모가 진행이 됩니다. 쏘팔메토 추출물은 DHT를 분비하는 피지 생성을 억제하므로 탈모 진행을 막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아울러 50세 이상의 중년 남성들의 절반 이상이 전립선 문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전립선 비대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점차 나이를 들면서 남성호로몬에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전립선 비대를 앓게 되는 것입니다. 쏘팔메토 추출물은 남성 호르몬 관련 문제를 억제하여 남성 호르몬의 과도한 증가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전립선 비대를 촉진하는 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전립선 비대를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 쏘팔메토는 신장 기능에 저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 리파아제, 타닌 및 라우르산과 같은 다양한 성분이 쏘팔메토 열매에서 추출됩니다. 쏘팔메토는 전립선 건강에 효과적인 건강 기능 식품으로 사용됩니다. 쏘팔메토의 주된 효과는 자유 라디칼을 억제하여 노화와 치매를 예방하고 전립선 비대와 그에 따른 염증 및 배뇨 장애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쏘팔메토의 효능은 아직 전부 밝혀 진것이 아니라서 활발히 연구가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알려진 대표적인 효과와 더불어 인체 전체에 다양한 개선 효과를 보여줄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립선은 남성의 방광 아래에 위치한 생식기로, 전립선 비대는 중년 남성에게 가장 흔한 전립선 질환 중 하나입니다. 전립선 비대는 비정상적으로 큰 전립선으로 인해 요도가 하부를 압박하는 질환입니다.

전립선 비대와 관련된 전형적인 증상은 잦은 배뇨 및 잔뇨와 같은 배뇨 장애입니다. 쏘팔메토 추출물은 DHT (디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를 생성하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여 전립선 비대를 예방하여 요혈을 예방합니다. 개선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아시다시피, 신장 기능을 저하시키는 요산이 통풍의 주된 원인이며, 신체의 요산 수치가 높아지면 크레아티닌 수치 (신장 기능의 척도)도 증가합니다. 쏘팔메토 추출물은 이 크레아티닌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쏘팔메토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신장 기능 저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 부작용

과다 섭취가 처방 된 용량을 초과하면 변비, 설사, 요통, 구토 및 고혈압과 같은 다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격에 따라 혈압의 변화나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쏘팔메토 복용을 고려 중이라면 먼저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다른 약이나 보조제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한 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성인이 되어 중년에 접어든 사람은 적어도 한 번은 비뇨기관 문제를 겪어 보았을 것입니다. 쏘팔메토 추출물은 자연에 존재하는 천연 식물이기 때문에 쏘팔메토 추출물은 일반적인 약물과 같은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것이 잘 알려져 있으며, 쏘팔메토 추출물로 만든 대부분의 영양 보충제는 경구 투여에 안정적임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두통, 불면증, 경미한 위장병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독일에서는 쏘팔메토를 복용할 때 먼저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명히 쏘팔메토의 효과는 배뇨 장애 개선과 같은 비뇨기 증상 완화에 놀랍게도 효과적이지만 궁극적으로 전립선 비대를 치료할 수는 있지만, 전립선 암과 같은 다른 질병을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소개 한 쏘팔메토는 전립선 비대 증상에 대한 만병 통치약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쏘팔메토는 예방 또는 증상을 이 좋아지게 하는데 목적이 있어야 합니다. 이 약을 복용하기 위해 병원의 의사에게 자신의 증상이 전립선 비대인지 아니면 다른 질병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 후 시중에서 판매되는 쏘팔메토 제품을 구매하려면 판매자가 기재 한 성분, 성분 및 추출 방법을 꼼꼼히 확인한 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