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혈압낮추는 방법 알아보기

과거와 달리 풍부한 식생활 문화로 인해 비만 환자 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또한 고 칼로리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세대가 증가함에 따라 혈관 건강의 신호가 적색 신호로 제공됩니다. 비만으로 혈압이 상승하면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압 관련 질환 (예 : 고혈압)은 병에 걸리면 평생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므로이 질환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혈압을 낮추는 몇 가지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혈압낮추는 방법

 

목차

 

 혈압이란

혈관의 이름에 따라 동맥 혈압, 모세 혈압, 정맥 혈압으로 나뉘는데 혈압은 보통 동맥 혈압을 의미한다. 동맥 혈압은 심장 박동에 따라 변동합니다.

심실이 수축하여 혈액을 동맥으로 밀어 넣을 때의 혈압을 수축기 혈압이라고합니다. 심실이 확장되고 혈액이 배출되지 않더라도 동맥벽이 탄력 있고 혈액을 압축하기 때문에 혈압이 0이 아닙니다. 이때의 혈압을 이완기 혈압이라고하고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의 차이를 맥압이라고합니다. 심장에서 배출되는 혈액의 양이 증가하거나 동맥의 탄력이 감소하면 맥압이 증가합니다.

정상적인 인간 형태는 120mmHg에서 80mmHg까지 다양합니다. 평균 동맥압은 100mmHg, 맥압은 40mmHg이며 식사 후 약 6-8mmHg 정도 상승하며 자세와 운동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노인이나 동맥 경화 환자의 맥압은 혈관벽의 탄력성이 감소하고 혈류 저항이 증가하기 때문에 보통 일반인보다 두 배 더 높습니다. 혈압이 올라갈 때 발생하는 증상은 두통, 시력 저하, 고혈압 등 초기 혈관 질환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압낮추는방법

 혈압이 높은 이유

혈압낮추는방법

높은 스트레스, 가족력, 비만, 술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것,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 오랫동안 사무업무, 당뇨병,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 흡연을 너무 많이 하는 이유입니다.

 혈압 낮추는 방법1

혈압낮추는방법

가장 중요한 기본 지식 저는 체중 관리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는 많은 부분이 포함됩니다. 보통 고혈압으로 고통받는 사람들 신선한 음식을 먹기 어려움 운동 부족으로 인한 체지방 지수 일반적으로 평균 이상입니다. 그들은 또한 술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는 경향이 있습니다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첫째는 건강한 생활 방식입니다 개선이 중요합니다.

체지방 지수가 증가하면 고지혈증 또는 당뇨병과 같은 다양한 성인 질병 노출 가능성이 크게 증가합니다. 혈관이 좁아지고 혈압 자체가 증가합니다. 또한 성장을 촉진하는 역할을합니다. 따라서 평균 체중은 나이와 키에 비례합니다. 그것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라는 이야기는 아마 너무 많이 들으셨을거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1. 하루에 10~30 분씩 빠르게 걷기 절대 통근 또는 이동 시간 포함되지 않아야합니다. 이것은 운동이 아니라 육체적 운동입니다. 달라야 겠어 다음 단계 10 분을 따로 두십시오 빨리 가야합니다.

 

2. 시간을 내기 위해 꾸준히 3 번 해 최소 2 ~ 3 주 동안 운동 붙으면 나중에 계단을 올라갈 수 있어요 쉽게 달리는 것과 같이 조금 더 어렵습니다. 운동량을 늘리려면 운동량을 늘려야합니다.

 

 혈압 낮추는 방법 2

첫 번째가 스포츠라면 두 번째는 다이어트 관리입니다. 특히 저염 식단. 한국 식단의 반찬은 보통 일반적으로 매우 짠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우리의 인벤토리 밥이라서 같이 먹어 나는 균형이 아니라 균형에 도달했다고 생각합니다.

짠 음식은 나트륨 섭취를 의미합니다 매우 높음, 이것은 문제를 일으 킵니다. 부종과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뇌에 영향을 미치는 심혈 관계 만성 위염 손상 개발 가능성도 있습니다. 체내 과다 나트륨 칼륨은 배설에 어느 정도 역할을합니다 할수있다.

평소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싶다면 메뉴는 바꾸어야하지만 칼륨 섭취량은 그렇게한다면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스 관리가 있습니다. 사회 생활 압력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받지 못했습니까? 솔직히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받습니다.

불가피한 경우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현명하게 처리해야합니다. 실제로 유산소 운동을 최대 심박수의 60 %에서 30 분 이상 운동 할 때 세로토닌이라고합니다. 스트레스 해소를위한 호르몬 방출 연구에 따르면 도움이됩니다

뿐만 아니라이 물질은 비슷한 역할을하기 때문에 보통 좌절하는 사람들 운동을 통해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통해 운동 할 때 운동 중 스트레스 조절 호흡과 발한이 발생합니다. 물론 전체 루프 기능 나트륨 배설에도 효과적입니다.

 혈압낮추는 음식

 

1. 양파

혈압낮추는음식혈압낮추는음식혈압낮추는음식

연구에 따르면 케르세틴은 수축기 혈압과 확장기 혈압을 동시에 낮출 수있는 양파의 항산화 플라보노이드입니다.

 

2. 마늘

혈압낮추는음식혈압낮추는음식혈압낮추는음식

New Orleans Clinical Research Center의 데이터에 따르면 마늘의 알리신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고혈압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3. 시금치

혈압낮추는음식혈압낮추는음식혈압낮추는음식

짙은 녹색의 보석 같은 야채입니다.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높으며 심장에 좋은 영양소 (칼륨, 엽산, 마그네슘 등)가 많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혈압 수준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바나나

혈압낮추는음식혈압낮추는음식혈압낮추는음식

바나나는 먹기 쉽고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 (소금의 주성분)을 방출하는 효과가있어 혈압을 낮추어 혈압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계피

혈압낮추는음식혈압낮추는음식혈압낮추는음식

계피는 육계 나무의 껍질로 혈압을 낮추고 당뇨병과 싸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계피를 물에 녹여 마시면 항산화 물질이 증가하여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6. 올리브오일

혈압낮추는음식혈압낮추는음식혈압낮추는음식

올리브 오일은 지중해 식단에 필수적이며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중해에서 정기적으로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에 속한다고합니다.

 

7. 다크 초콜릿

혈압낮추는음식혈압낮추는음식혈압낮추는음식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JAMA)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소량의 다크 초콜릿 (18 주 동안 하루에 약 30 칼로리)을 섭취 한 사람들은 혈압이 낮아졌고 체중 증가 나 기타 부작용이 없었습니다. 코코아 가루가 70 % 이상 함유 된 다크 초콜릿이이 효과가 있습니다.

'잡다한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목 부상시 찜질 순서  (0) 2020.12.07
카페창업 비용 정리  (0) 2020.11.30
샤인머스켓의 효능 알아보기  (0) 2020.11.24
관악구 공영주차장 정보  (0) 2020.11.24
무료폰트 다운로드 방법  (0) 2020.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