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정확히 알아보세요!

경제적으로 힘든 이시기 국가에서 3차 재난지원금을 품으로써 어려운 국민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엇는데요 이번에는

3차재난금에 이어 국가에서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ww.yna.co.kr/view/AKR20210214050400002?input=1195m

 

'선별' 4차 재난지원금…금액·대상 얼마나 확대되나 | 연합뉴스

'선별' 4차 재난지원금…금액·대상 얼마나 확대되나, 김종현기자, 생활.건강뉴스 (송고시간 2021-02-15 05:51)

www.yna.co.kr

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215500033&wlog_tag3=naver

 

“4차 재난지원금, 3월 후반부터 지급…속도감 있게 추진”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2월 중 4차 재난지원금 추경(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하고 3월 중 국회 처리를 통해 3월 후반부터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

www.seoul.co.kr

정부 정부기관에 따르면 1월 2일 기획 재정부 등 관련 부처와 위원회가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내부 논의를 시작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정부의 방역 조치로 인한 피해를 보상 할 제도적 방안을 제시해야하며, 그때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목차

 

 4차 재난지원금대상 알아보기

4차 재난지원금 누가 받을 수 있을까요?

네 번째 재난지원금에 대해 가장 많이 논의되는 것은 보편적 지원과 선택적 지원입니다. 14 일 발표 된 내용이 제 4차 재난 지원기금에 대한 첫 번째는 타협안이다. 그때부터 코로나 19 상황이 안정되면 모든 시민의 재난 지원 기금이 개별적으로 검토 될 것입니다. 이에 4 차 재난 지원 기금 지급 기간을 3월 중순으로 앞당기 고, 기존의 선택적 지원방식 대비 이번 4차 재난지원금 선택적 지원 대상 지원금 규모를 확대하는 방안이 모색되고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우선권)

2. 특고 프리랜서 (우선권)

3.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4. 전국민

 

과거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알아보기

 4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원

현 정부는 우리는 코로나 19 피해자 지원에서 사각 지대를 제거하고 지원을 확대 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여당이 모든 국민을 선택하고 지원해야한다는 입장에서 물러서지 않고, 설 연휴 직후 관련 논의의 접점이됐다. 3월 이후부터 4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될것으로 보여집니다.

biz.sbs.co.kr/article/20000003993?division=NAVER

 

김태년 “4차 재난지원금, 3월 후반부터 지급 추진”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월 중 4차 재난지원금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하고 3월 중 국회 처리를 통해 3월 후반부터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김

biz.sbs.co.kr

 4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와 신청방법알아보기

이번 영업 제한 금지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에 대한 보상을 지급하기 위해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일은 3~4 월로 추정이 되고있습니다. 제3차 재난 지원 기금은 현재 지급이 완료되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은 3월말쯤 지급이 완료 될 예정이며, 2월에 지급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3 월에 추가 협의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예측은 3 월부터 4 월까지 일 것입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4차 재난지원금 내용

국가 재정법에 따라 모든 국가 보조금의 자금 조달을 조직하기가 어렵다는 것이 잘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국가 보조금의 시행시기는 추가 예산 형태로 진행이 되어야 하기에 미리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국민들의 경제적 고통으로 4차 재난지원금의 보조금 규모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중소기업 보조금 규모가 5조원에서 10조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관측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정부가 선택적 보조금 대상을 확대하고, 지원 사각 지대를 제거하고, 지원 금액을 늘리고, 정부 업무 제한 및 단체 금지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 조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과거 3차 재난 보조금의 경우, 선택적 지원으로 코로나 19로 상대적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상대적으로 불안정한 고용인 프리랜서, 특별 고용 근로자 및 돌봄 서비스 제공 업체 등을 선정 되었던것을 볼 수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금액

과거 3차 재난지원금을 언급하면 3차 재난지원금대비 4차지원금은 규모 (9조원)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방역 조치로 피해를 입은 취약한 피해자들을 강력하게 지원하고 초 예산 20 조원을 초과 할 수 있는지 논의 할 예정이다. 모든 국민의 맞춤 지원이 유지 될 수 있다면 20조원을 넘어 설 것으로 예상된다. 4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최대 300 만원을 지급, 첫 번째 보조금처럼 전국의 지원금이 가족에게 100만원을 지급 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