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안검하수 수술 가격, 수술비용, 보험적용 여부 알아보기

안검하수-수술-가격-썸네일

목차

 

 안검하수란

안검하수란 말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안검하수를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을 생각해서 간단하게 안검하수를 정의해보자면 안검하수란 윗 눈꺼풀이 아래로 늘어져 눈을 뜨는데 한쪽 눈 또는 두쪽 눈 모두가 눈을 정상적으로 뜨기가 힘든 상태를 말을 합니다. 윗 눈꺼풀에 연결된 눈꺼풀 올림근 또는 상안검거근에 기능이 떨어져 안검하수 질환을 경험하게 됩니다.

안검하수 자가진단 방법과 예방운동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안검하수 진단하는 방법과 예방 운동 알아보기!

 안검하수 발생하는 경우

안검하수는 태생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선천성 안검하수와 나이가 들어갈수록 노화 또는 외부의 충격으로 발생하는 후천성 안검하수가 있습니다.

 

선천성의 경우

유년기 시절 발육을 하면서 눈꺼풀 올림근이 발달을 하지 못한 경우 선천성 안검하수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신생아는 출생 직후 눈을 뜨지 못하거나 뜨기 힘들어할 경우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이런 아기가 조금 더 자란 이후에는 물체를 볼 때 턱을 살짝 들어 물체를 아래로 내려다보듯이 보게 되는 습관이 저절로 생겨 상대방에게 거만하다는 이미지를 안겨줄 수 있습니다.

 

후천성의 경우

안검하수 환자분들은 후천성의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환자분들은 노화로 인하여 눈꺼풀이 처져서 안검하수 수술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노화로 인해 안검하수를 경험하시는 분들은 병원에서 노인성 안검하수를 동반 치료를 같이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인성 안검하수 동반치료를 하신 환자분들은 수술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또 노화의 경우 외에도 외부의 충격으로 눈꺼풀 근육에 신경이 손상된 경우에도 안검하수 질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안검하수 수술 가격 알아보기

안검하수 수술 가격을 알아보기 전 안검하수 수술을 쌍꺼풀 수술 즉 미용목적으로 하시려는 분들이 계십니다. 안검하수가 아닌데 안검하수 수술을 하게 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음으로 미용목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쌍꺼풀 수술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검하수 수술은 크게 3가지 종류의 수술로 나누어집니다. 첫째 근막 수술, 둘째 근 절제슬 셋째 기타 수술의 방식이 있습니다. 첫째와 둘째의 수술비용은 급여 기분 40만 원 선에 비용이 측정되어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 안와 격리증, 사시, 미용목적으로 행해지는 수술은 보험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약 190만 원~400만 원 정도로 비용이 측정이 되어있습니다.

병원마다 가격 형성이 차이가 있음으로 이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안검하수 수술을 망설이고 있다면?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을 안 할 경우 어떻게 될지를 미리 안다면 수술 결정하기 쉬워집니다. 안검하수 수술을 하지 않고 계속 불편함을 견디면서 생활하신다면 눈꺼풀에 있는 올림근에 기능이 약해 시야를 정상적으로 볼 수 없애 됩니다. 이것으로 약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또 약해진 눈꺼풀 올림근 대신 이마의 근육을 이용하여 눈을 크게 뜨기 때문에 이마엔 깊은 주름, 눈에는 쉽게 피로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안검하수 수술 방법, 수술부작용, 회복기간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안검하수 수술, 수술회복기간, 부작용 알아보기

 

 안검하수 보험 적용 여부

건강보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됩니다. 어떤 경우에 안검하수로 보험적용을 받을 수 있을까요? 환자가 아래 사진과 같이 안검하수의 경중 기준에 부합하면 보험적용 대상이 됩니다.

안검하수 보험적용 여부

또 다른 방법으로는 환자가 안검하수로 인해 시야장애가 있다는 것을 의사 소견서를 통해서 증명을 받아야 합니다. 이 같이 2가지의 방법으로 보험대상 여부를 확인을 한다고 합니다.

 결론

안검하수 수술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미용목적이 아닌 정말 자신의 실생활에서 불편함을 겪어 수술을 알아보는 것이니 너무 안 좋은 시선으로 보지 않으시면 좋겠으며

수술을 고민하시는분들은 위 안검하수 수술을 망설이고 있다면 을 읽어봐 주시면 수술을 결정하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으실 겁니다.

환자분이라면 자신이 보험 적용이 해당이 되는지 여부와 자신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술을 하는지 해당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