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20대 30대 임플란트 해야하는 경우와 관리의 중요성 알아보기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는 60대 이상의 노인분들이 받는 치료라고 알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젊은 사람 또한 치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대 30대 분들이 임플란트 하는 경우와 임플란트는 어떻게 사용하며 관리를 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대 30대 임플란트

목차

 

 

 20대 30대 임플란트 해도 되는지?

임플란트 치료는 나이에 구애 받지 않는 치료로써, 많은 젊은 분들은 구기종목 또는 투기종목의 운동을 하다가 외부의 충격으로 치아의 신경이 죽었을 때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어요, 실제로 다양한 이유로 많은 젊은 분들이 임플란트 받고 있습니다. 젊은 나이에 임플란트 치료를 받았을 때 장점으로는 상대적으로 중, 장년층의 환자분들보다 잇몸뼈의 상태가 좋아 임플란트를 식립 받게 되면 임플란트가 금방 자리를 잡을 수 있어 오히려 젊은 나이에 임플란트 치료를 받는 게 더 튼튼한 임플란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주의사항

 

임플란트 주의사항

임플란트 주의사항 기계도 시간이 지날수록 노후화가되는데 우리의 몸의 일부인 치아도 나이가 들면 들수록 노화가 진행이 되면서 약해지게 되죠 치아가 건강한게 정말 얼마나 소중한것인가에

muscle-dodam.tistory.com

 20대 30대 임플란트 해야하는 경우

젊은 나이에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한 경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치가 심해 치아를 살릴 수가 없는 경우, 음식을 잘못 씹어 이가 부러진 경우, 외부의 충격으로 치아가 뿌리 채 빠진 경우, 치아 뿌리까지 깨져서 다른 치과치료가 불가능한 경우에 주로 임플란트 치료를 하게 됩니다. 자신이 치통을 겪고 있으시다면 치과 전문의를 만나 자신의 치아 상태를 점검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방법 따라만하면됩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방법 따라만하면됩니다!

목차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노화 또는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사용하고 있던 영구치가 치아 탈락이 있을 때 인체에 무해한 재료를 사용하여 치아의 기능을 대신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을 말합

muscle-dodam.tistory.com

 20대 30대 임플란트 사용방법과 관리 방법

 많은분들이 젊은 나이에 임플란트를 하면 임플란트의 수명에 대해 걱정을 하십니다. 임플란트는 잇몸뼈에 인공 치아를 식립 하는 치과 치료로 환자분의 잇몸 뼈와 양이 건강한 경우 임플란트 수명이 그만큼 늘어나게 됩니다.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잇몸 뼈에 완전히 자리를 잡는대 까지는 길게는 6개월이 걸리며, 잇몸 뼈가 없어 뼈 이식 시술을 같이 진행한 경우 추가로 최대 5개월 까지 임플란트가 자리를 잡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명은 나이보다는 어떻게 임플란트를 관리하느냐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간 많이 차이가 납니다. 임플란트는 기본적으로 금속으로 만들기 때문에 일반 치아와는 다르게 충치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임플란트 주면의 잇몸과 잇몸뼈를 잘 관리하면 10년 내 외로 안전하게 임플란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기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기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기 치아는 우리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부위입니다.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 음식을 씹어먹기 위한 것부터 외관상으로도 이빨이 없으면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때문

muscle-dod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