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부드러운 닭가슴살 만드는법[수비드]

하림 IFF 닭가슴살 (냉동), 2kg, 1개

1. 음식명 : 수비드 닭가슴살

 

2. 요리 재료 및 요리시간 : 

   1) 수비드 머신

   2) 진공포장기(없어도 됩니다.)

   3) 진공포장팩(진공포장기 없으신 분들은 지퍼백) 

   4) 닭가슴살, 카레가루, 소금.

요리시간은 약 2시간.. 걸립니다. 이것저것......

 

3. 요리 특징 : 퍽퍽한 닭가슴살을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방법(글 아래로 내리면서 순서대로 조리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근육 도담입니다. 

오늘은 먹기 힘든 퍽퍽한 닭가슴살을 수비드 기계로 먹기 좋게 부드러운 닭가슴살로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닭가슴살을 준비해줍니다.

 

※이하 제가 조리하는 방법이라 남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하림 닭으로 준비를 하였고요, 1킬로 제품을 구매를 하였는데 5덩어리가 나오더라고요

개당 200그램이라고 생각하고 가위로 반토막 씩 내서 10 덩이로 만들었답니다 :)

 

-물로 닭가슴살에 불순물을 물로 씻어준 후 15분가량 소금 2 숟갈 풀어준 미지근한 물에 닭가슴살을 재워둡니다.

-그 후 소금물에 재워둔 닭가슴살을 다시 물로 헹궈준 후 카레 카루를 발라주면 기본 시즈닝은 끝났습니다.(시즈닝은 개인 기호에 맞춰서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카레가루 시즈닝 하는 법(그냥 버무려 줍니다. 하나하나 시즈닝 해주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제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위 사진처럼 카레가루 때려 넣고 손으로 조물조물해줍니다.

 

여기서 이제 시즈닝이 완료된 닭가슴살들을 개별 포장을 할 건데 저는 지퍼백으로 진공 포장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기 위해 한 개만 지퍼백으로 하고 나머지들은 진공포장기로 진공 하였습니다. 사진 보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진공포장기 없이 지퍼백으로 진공 하는 방법>

 

1번사진
2번사진
3번 사진
4번 사진

1번 사진과 같이 닭가슴살을 넣어준 후

 

2번 사진은 올리브유를 조금 넣어준 것인데요 올리브유를 넣으면 냉동상태에서 먹을 수 있는 기간이 늘어난다고 하네요

 

3번 사진에서는 지퍼백에 밀봉 부분을 조금만 열어두고 물에 천천히 넣으면서 물의 압력으로 닭가슴살을 진공 시키는 방법입니다. 밀봉하는 부분까지 물에 넣은 후 지퍼를 닫아주면 진공 완료 :)

 

4번 사진은 진공이 완료된 상태인데 지퍼백으로 진공을 한 게 저는 개인적으로 진공이 더 잘되는 같더라고요..

(제가 구매한 진공포장기는 넘나 싸구려라 진공이 잘 안됩니다ㅠ.)

※진공포장기로 진공 하는 사진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태로  나머지 닭가슴살들도 다 지퍼백 진공 설명과 같이 올리브유를 조금 넣은 후 진공 하였습니다.

<수비드 온도조절>

-수비드 기계를 물을 담아 둔 큰 통에 고정 후 예열 온도를 65도로 맞춥니다.

-위 사진 디스플레이를 보시면 위에 온도고 밑이 시간인데 사진상으론 33도, 1시간 35분으로 되어있네요.

 온도가 65도까지 오르면 그때 포장된 닭가슴살을 담겨있는 물에 넣으면 온도가 내려갈 거예요.

-65도에서 닭가슴살을 넣은 후 다시 64도로 맞춰준후 1시간 30분으로 맞추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후 저는 찬물에 넣어서 식히고 냉동고에 넣는 방법으로 보관을 합니다.

 

-이렇게 찬물에 넣어서 식힌 후 냉동고로 들어갑니다.

먹으실 때는 전자레인지에 해동 후 1분 30초가량 돌려주시면 부드러운 상태로 먹으실 수 있습니다.

수비드를 한 상태로 얼려서 육즙은 부드러운 상태이거든요ㅎㅎ

 

4. 맛 평가 : ★

개인적으로 저는 카레를 좋아해서 카레가루로 맛을 하였는데요.(제일 간편하기도 합니다.. 구하기가 쉬워서...)

시즈닝 할 때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가루로 하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 거 같아요 

닭가슴살의 부드러움 역시 엄청 부드러워서 편의점에서 포장되어서 파는 닭가슴살이랑은 비교가 안됩니다.

정말 부드러워요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네요 :)

 

5. 추천도 :

정말 맛이 있지만 아무래도 들어가는 노력이 상당한 만큼 다이어트를 하거나 습관이 들어지기 전까진 하루 날 잡고 요리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하루 날 잡고 만드시면 보통 1주일 정도 먹을 닭가슴살 양을 만들 수 있어서 저는 운동을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라면 직접 만들어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수비드 기계가 필요하지만 하나쯤 가지고 계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제가 쓰고 있는 수비드 기계는 빠른 시일 내에 수비드 기계 리뷰글로 찾아뵙겠습니다.ㅎㅎ)

 

해당 포스팅을 읽고 닭가슴살 수비드에 관심이 생기신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생 닭가슴살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하림 IFF 닭가슴살 (냉동), 2kg, 1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