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차박하기 좋은차


요즘같은 시기에 사람많은 곳을 가는것을 꺼려하는 분위기에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차박이 유행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글은 차박하기 좋은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차박이란 승용차를 이용하여 캠핑을 다니는 것을 차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차를 이용하다보니 차에서 한번쯤은 주무셨던 경험이 있으실텐데 공간이 협소해서 불편했던 경험이 있으시죠. 하지만 차박은 바닥을 평평하게 하여 차안에서 편안하게 누워서 잘수있겠금 만들어 캠핑을 즐기는것을 차박이라고 합니다.




차박하기 좋은 차



1. 차박하기 좋은 차 = 기아 레이

레이는 워낙 인기도 많은 뿐더러 경차인데도 수납공간이 크다보니 차박으로 사용하기엔 아주 적격인 자동차 입니다.

레이는 다른차와는 다르게 차박 평탄화개조를 하는 전문적이 업체도 많습니다. 이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그만큼 레이 차주분들이 레이를 이용하여 차박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량 자체도 가격이 나름 저렴하여 가장 현실적인 차량이라고 생각이됩니다.




2. 차박하기 좋은 차 = 쉐보레 올란도




올라도는 실내 공간 덕분에 모텔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차박의 대표주자입니다. 딱히 차량 개조도 필요없이 평탄화작업이 가능하고 애초에 7인승으로 만들어져서 2열과 3열만 눞혀도 아주 넓은 공간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올란도 LPG 모델은 시동을 건채로 자도 되어 차박용 매트 그리고 취사도구만 가지고 다니면 어디서든지 차박이 가능합니다. SK엔카 기준 올란도 가격은 12~17년식은 500만원~800만원에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3. 차박하기 좋은 차 = 현대 팰리세이드


대형 SUV 중에서 현제 가장 인기있는 모델은  당연히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 입니다. 팰리세이드는 엄청 넓은 실내공간에 각종 최신 기술들이 들어가있으며 각종 편의시설까지 갖추어진 차량입니다. 이 덕분에 현대자도차 팰리세이드는 인가가 엄청나 생산량이 수요량을 따라잡지 못하고 구매대기를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팰리세이드에 장점은 7인승 SUV여서 올란도 보다 넓은 실내공간을 갖고있습니다. 2인 차박은 올란도로 충분하지만 3인 차박은 팰리세이드 정도는 되어야 차박공간이 나오지 않을 까 합니다.

팰리세이드 신차각겨은 3500~ 풀옵션 5500만원까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타는 옵션은 4000초중반정도의 가격이 형성되어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자체가 나온지 얼마되지 않은 차라 중고차 가격은 얼마 차이가 안나는 상태입니다. 이상 차박하기 좋은 차 3대를 모두 추천해드렸습니다.


'잡다한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배추즙의 효능  (0) 2020.06.14
개인연금저축 쉽게 총정리  (0) 2020.06.10
차박하기 좋은차  (0) 2020.06.09
주유할인 많이 되는 카드 총정리!!!  (0) 2020.06.08
우체국 알뜰폰 한방에 알아보기!!!  (0) 2020.06.07
알뜰폰 요금제 추천  (0) 2020.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