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관련

알뜰폰 요금제 단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알뜰폰을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LG U +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용자이고 기본 통신사 3 개에 대한 경험이 있어 주관적이지만 알뜰폰 요금제의 단점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ㄷ

목차

 


 알뜰폰 요금제는 무엇일까?

알뜰폰 요금제? 저렴한 전화 요금제? 이건 뭘까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알뜰폰 요금제의 단점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알뜰폰 요금제가 무엇인지 알아내야 합니다. KT, SKT, LG U +의 기존 3개의 대형 통신사의 통신비가 스마트 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과거에 비해 가구 한 사람의 통신 비용을 증가시켜 우리에게 경제적 부담을 안겨줍니다. 그 결과 알뜰폰 통신사들은 정부의 지원을 받아 저렴한 전화 요금제를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들은 기존 3개 대형 통신사의 기존 통신망을 임대하여 사용하고 통신 비용을 약 30 % 이상 절약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모든 연령과 성별의 사용자 수가 놀라운 속도로 증가했습니다. 사실 타이틀은 저렴한 요금제의 단점을 찾아내기 위해 큰 단점이 없는 제품이다.

 

 알뜰폰 요금제 실사용해보고 느낀 단점

기본적으로  제 입장은 알뜰폰 통신사 제품이 더 많은 장점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언급 한 단점은 기존 3사 통신사에 비해 다소 불편한 점이 있어 저가 알뜰폰 사용을 고려중인 분들은 그다지 의미를 부여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이 포스팅 쓰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저렴한 전화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단점 - 사람들의 인식

알뜰폰을 이용하면 기존 통신 비용으로 인해 통신 서비스의 질이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절대 사실이 아닙니다. 3 대 통신사의 통신망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대형 통신사의 품질 및 데이터 사용량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단점 - 멤버십 서비스 부족

어떤 사람들은 알뜰폰 요금제에는 멤버십 혜택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닙니다. 멤버십은 각 이동 통신사의 알뜰폰 요금제에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기존 3 대 통신서와 비교하면 멤버십 서비스가 미흡하다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알뜰폰으로 전환하기 전에 3사 통신사를 이용하고 멤버십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저는 한 달 이용료가 저렴한 폰으로 전환했습니다. 자신이 기존 3사 통신사의 멤버십을 최대한 활용하고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 시 경제적 혜택보다 멤버십 이용률이 더 좋은 경우 기존 3사의 통신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점-불충분 한 고객 센터 및 에이전트

저렴한 전화 요금제를 전문으로 하는 상담원은 없습니다. 또한 고객 센 터는이 세 회사의 기존 고객 센터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요구 사항은 개인이 알뜰폰 통신사 사업자 홈페이지에서 찾아 해결해야 합니다. 따라서 컴퓨터와 휴대폰에 익숙하지 않은 노인이나 젊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단점들의 해결책을 찾는다면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시는데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위 단점들에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점 해결방법

 사람들의 인식

 

1 회 사용 후 불편 함을 느끼면 기존 3사 통신사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기존 3 개의 통신사는 요금제 계약 할인 제도를 이용하여 요금제 할인을 받고 있으실 겁니다. 2 ~ 3 년을 사용하고 싶지 않겠지만 위약금 때문에 계속 이용해야 했었지만,  알뜰폰 통신사에는 약정을 안 걸고 개통을 하기 때문에 사용을 해보시고 기존 3사 통신사가 더 낫다고 생각하면 즉시 기존 3사의 회사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 변동은 매우 유연합니다.

 

 고객센터, 대리점 부족째 단점

해결책 고객 센터 및 대행사 서비스가 부족한 단점은 저렴한 전화 시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서울에만  알뜰폰 통신사를 전문으로 하는 고객 센터와 에이전트가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민사 문제는 운송 업체의 웹 사이트를 주의 깊게 확인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서비스 부족

해결책 이것은 제가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통신사 할인도 큰 할인이지만 이는 통신 비용을 절감하고 기존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 멤버십 할인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 서비스의 내용은 실제로 사업자의 멤버십 할인과 유사합니다.

 

이상 제가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단점과 제가 발견한 단점을 보안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알뜰폰을 현재도 사용하고 있으면 개인적으론 정말 좋은 상품들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제 주변 지은들에게도 많이 추천들하고 있습니다^^ 고민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