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관련

알뜰폰 요금제 가입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알뜰폰을 제가 직접 가입을 해보았지만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과정이 있어 참을성이 많이 필요합니다. 핸드폰 또는 컴퓨터와 안 친하신 어르신은 가입이 쉽지 않을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최대한 쉽게 과정을 정리해보았으니 천천히 따라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뜰폰 요금제 가입 방법을 단계별로 소개하겠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여러 곳이 있지만 가입 과정에는 큰 차이가 없으므로 이번 글에서는 LGU +다이렉트 몰 웹 사이트를 기반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알뜰폰 가입방법 썸네일

목차

 

 알뜰폰 통신사 정하기

사용자는 제일 먼저 이동 통신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 목차에서 말씀드리고 싶은 요점은 알뜰폰 통신사 가입은 통신사마다 조금씩 다를 뿐이며 데이터, 전화 통화 시간 및 문자 메시지는 거의 동일한 조건임으로 통신사가 크게 의미가 있지는 않습니다. 통신사 간 가격 차이가 없기 때문에 선호하는 이동 통신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이는 월마다 가입 이벤트가 통신사 별로 다르기 때문에 이점은 가입하시기 전에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본인의 데이터, 통화 사용량 알아보기

요금제를 알아보시기 전에 본인이 핸드폰의 데이터와 통화를 얼마나 사용하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어떤 것을 많이 사용하는지 파악한 후 적합한 알뜰폰 요금제를 찾아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월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 15GB+, 통화시간 100분을 제공하는 요금제를 선택을 하였습니다. 보시다시피 데이터는 15GB를 제공하지만 월 제공 데이터를 모두 소진 시  3 Mbps 속도 제어라고 쓰여있습니다. 이것은 3 Mbps의 속도로 인터넷을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는 2만 5천원의 요금제를 선택하고 사용하고 있지만 제휴 신용 카드로 1만 5천 원의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홈페이지 가입방법 알아보기

알뜰폰 가입방법 검색결과
알뜰폰 요금제 알아보기LGU+ 알뜰폰 요금제 소개

 

가장 먼저 할 일은 알뜰폰 통신사의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회원 가입입니다.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를 처음으로 활용하는 경우 웹 사이트에서 USIM 카드를 구입하거나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에서도 알뜰폰 요금제 USIM을 판매합니다. 저는 귀찮아서 온라인 신청을 했고 며칠 후 USIM 카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USIM 카드를 받으면 어떤 유형의 USIM 카드인지를 찾아야 합니다. 알뜰폰 통신사로 사용할 휴대폰에 들어가는 USIM 카드를 확인해야 합니다. 기존 USIM이 일반 USIM, 마이크로 USIM 또는 나노 USIM인지 확인한 다음 호환이 되는 유형에 따라 배송받은 USIM을 수선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알뜰폰 통신사의 USIM은 모든 유형의 USIM 카드와 호환됩니다.

 

 알뜰폰 요금제 월마다 1만 5천 원 할인받는 방법

제가 롯데 카드를 만들었는데 한 달에 30만 원을 신용카드로 결제한다면 요금제에서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할인된 1만 5천 원의 금액은 당월 말일 캐시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가입하는 것은 매우 번거롭지만 누구나 천천히 하시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USIM 카드를 받은 후 홈페이지로 들아가서 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을 하신 다음 몇 분 뒤 상담원으로부터 확인 후 가입하시면 기존 통신사 해지되며 즉시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8개월 동안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였습니다. 저는 25.300원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 전화 100분, 문자 100통을 사용하고 있는 데 사용하면서 제가 느낀 감정은 데이터 속도가 느리다는 것은 느끼지 못하였고 저는 개인적으로 통화 100분이 조금 모자를 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 보이스톡을 활용을 하였지만. 제가 전화를 많이 하지 않는 편인데도 통화시간 100분이란 것이 조금 모자라다고 생각이 듭니다. 데이터는 문제가 없지만 통화시간은 자신이 통화를 얼마 정도 하는지 확인해 보시고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알뜰폰 요금제 단점이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글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뜰폰 요금의 단점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