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관련

알뜰폰 요금제 변경방법

p>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뜰 요금제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다른 알뜰 요금제로 변경하는 것과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는 것과는 다르므로 알뜰폰 요금제 가입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요금제 변경방법 썸네일

목차

 

 알뜰폰 강력 추천 3가지 요금제

추천요금제2추천요금제1추천요금제3

위의 3 장의 사진은 제가 추천드리는 3가지 요금제 입니다. LG U+의 알뜰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지만 가격, 제공되는 데이터, 통화 시간, sms 등을 확인하고 각 알뜰폰 통신사 웹 사이트에서 거의 동일한 제품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3 가지 제품을 추천하는 주된 이유는 월간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 일일 데이터가 속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월 통신비 비용 대비 효율적인 제품 목록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변경하시는 방법

첫째, 알뜰폰 usim을 변경하지 않고 알뜰폰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할 때 다른 상품의 데이터, 통화 시간, 문자 메시지를 변경하려고 하면 한 달에 한 번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 이용했던 요금제가 프로모션 상품인 경우에는 변경 후 첫 요금이 결산될 때 할인된 요금과 변경된 상품 가격의 차액이 청구됩니다. 그리고  또한 1 개월 이용 기간 중에 요금제가 변경될 경우 새로 변경된 요금제와 기존의 사용했던 요금제의 기본요금이 변경 일로부터 종료일까지 매일매일 계산 적용됩니다. 비례 요금으로 인해 과도한 사용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변경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는 변경할 수 없다고 합니다. 자신이 알뜰폰 통신사의 고객 센터에 전화하여야만 변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3사 대형 통신사의 약정 할인 제도와 비교하면 위약금 등의 벌금이 없기 때문에 비교적 자유롭게 알뜰 요금제 상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모순은 알뜰폰 통신사의 단점인 고객 서비스 센터에 전화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알뜰폰 요금제의 단점이 궁금하다면

 알뜰 요금제를 변경할 때 참고 할 데이터 속도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는 월 15gb + 한 달에 모든 데이터를 소모되면 인터넷 데이터 속도는 하루 3 Mbps입니다. 여기서 알아야 할 개념은 인터넷 속도의 단위입니다. 이 부분이 제가 생각할 때 알뜰폰 요금제 선택하는데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바일 인터넷 속도의 의미를 모릅니다. lte 인터넷이 빠르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매월 제공되는 모든 데이터를 사용하고 매일 제공되는 데이터의 속도입니다. 3 MBPS, 1 MBPS 및 400 KBPS의 세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버퍼링의 간섭 없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시청 기준 인터넷 속도 3 가지에 맞게 해상도를 설정해야 합니다. 우선 3 MBPS 당 제공되는 가장 빠른 데이터 전송률이며 유튜브 영상의 720P 해상도는 원활하게 시청할 수 있는 데이터 전송률입니다. 1 MBPS 당 두 번째 데이터 전송률을 제공하여 480P 해상도의 yOUtUBE 동영상을 원활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400 KBPS의 경우 가장 낮은 데이터 전송률로 유튜브 해상도를 낮추더라도 동영상이 잘려서 동영상을 보기 어렵습니다. 간단한 카카오 톡과 인터넷 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데이터 속도를 모르고 400 KBPS를 사용하지만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리고 다른 계획을 찾고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3 MBPS의 속도를 제공하도록 요금제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