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카페창업 비용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창업 그중에 카페 개업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금 경기도 안 좋은데 잘되는 사업이 어느 곳은 어디일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하기에는 카페인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음식점이 많았고 사람들이 창업하고 싶어하는 업종 1위였지만, 요즘에는 카페 창업이 유행이 된 것 같습니다. 식당에 비해 카페는 기름냄새 걱정 없이 깨끗하게 영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 카페 개업 비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카페창업 비용

목차

 

  프랜차이즈 카페 어떨까?

 

아마도 처음으로 사업을 시작하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지식이 없을 것입니다. 개인 카페를 운영하기엔 망할 거 같아서 무작정 창업하기도 두려우실 겁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기 위해 카페를 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프랜차이즈에 관해서는 깔끔한 인테리어와 메뉴로 더 많은 고객 유치에 최적화되어 있고, 카페 설립 및 카페 운영과 관련된 상권 분석 교육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편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런 편안한 점으로 인해 개인 카페에 비해 카페 오픈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프랜차이즈 카페 오픈 시 프랜차이즈 및 교육비가 부과되기 때문입니다. 사실이 프랜차이즈 수수료와 교육비가 발생해도 카페 창업 실패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카페창업 비용카페창업 비용카페창업 비용

 개인 카페를 해볼까?

 

프랜차이즈 비용이 비쌀 수 있으므로 일부 사람들은 작은 개인 카페를 열기로 결정합니다. 일반 상업 지구 기준으로 소규모 개인 카페 오픈 비용은 약 6,000 ~ 7,000 만원으로 추산된다. 보통 임대 보증금은 약 2 ~ 3 천 원, 실내 장식은 약 2 천만 원에 생활 용품, 커피 머신, 인건비 등이 추가된다. 작은 카페에서 기본 가구 구성은 에스프레소 머신, 커피 그라인더, 제빙기, 블렌더, 온수 디스펜서 및 데스크톱 냉장고입니다.

 

사실, 개인 카페는 프랜차이즈보다 실패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개인이 이렇게 하면 비즈니스 구역을 분석하는 것보다 비용을 기준으로 비즈니스 구역을 선택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카페창업 비용카페창업 비용카페창업 비용

  카페 인테리어 및 커피머신

카페 개장 비용을 고려할 때 인테리어는 무시할 수 없다. 프랜차이즈 매장이라면 인테리어 업체에 따라 인테리어 장식을 할 수 있는 별도의 계약을 맺는 경우도 있지만, 개인 카페라면 직접 해야 합니다. 실내 작업, 벽, 천장, 바닥, 장비 및 전기 작업에서 모든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카페에서 사용되는 커피 머신과 기타 장비는 카페를 여는 데 드는 비용 중 하나이며 무시할 수 없습니다. 커피숍은 에스프레소 머신과 그라인더, 냉장고 2 ~ 3 개, 블렌더, 제빙기, 더치 그라인더, 더치 가전, 비터 및 기타 주방 가전과 같은 다양한 장비를 사용합니다. 이것만으로도 거의 2 천만 원이 든다. 카페의 커피 머신은 매우 비쌉니다.

카페창업 비용카페창업 비용카페창업 비용

 기타 가구 및 장비와 비품

카페 창업 비용에서 무시할 수 없는 창업 비용 중 하나 다. 첫째, 약 300 만 ~ 400 만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POS 기계는 또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POS 기계를 소유하기 위해 많은 돈을 써야 합니다. 카페에는 커피 관련 가전제품과 주방 용품이 많이 있습니다. 카페 창업 비용을 보면 간단히 계산해도 대략 5 천만 원 정도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보증금이나 로열티와 같은 상점 임대 비용은 제거됩니다. 대부분의 카페는 1 층에 있어 월세도 비싸다. 수많은 카페가 경쟁하고 있어 각 카페가 좋은 위치를 차지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임대 경쟁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카페창업 비용카페창업 비용카페창업 비용

  카페 창업 비용 프랜차이즈 vs 개인 카페

사실 저는이 부분의 정확성이 그 사람의 성격에 달려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커피숍이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면 프랜차이즈 실패의 위험이 적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랜차이즈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권장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리 스타를 꿈꾸고 개인 카페를 좋아한다면 개인 카페가 맞습니다. 커피의 맛을 조사하고 디저트에 대한 관심 등 원하는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개인 카페의 인기는 실내입니다. 사실 인스타그램의 힘이 미각 연구보다 우선하지 않는 것 같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절묘한 오리지널 메뉴가 개인 카페의 가장 큰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카페창업 비용카페창업 비용카페창업 비용

 성공적인 카페 창업을 위해서는?

지금까지 대규모 프레임 워크를 기반으로 한 카페 구축 비용을 연구했습니다. 다른 스타트 업과 마찬가지로 이것은 많은 시간, 돈 및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하더라도 많은 시간이 걸리고 기회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정말로 커피숍을 열고 싶다면 시장에 있는 모든 커피 프랜차이즈를 조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창업 비용카페창업 비용

가맹점마다 카페를 여는 비용도 다르고 지원도 다르기 때문이다. 그리고 커피숍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패션에 따라 프랜차이즈 커피숍의 성공률은 점차 변할 것입니다. 또한 개인 카페를 오픈하려면 인근 개인 카페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개인 카페도 방문해 분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