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15 대출 대상, 금리, 한도, 특례보증, 신청방법 전부 쉽게 알아보기

 

햇살론15 상품은 여러 은행에서 정부지원을 받아 기금을 운영하고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정부지원을 받기 때문에 일반 대출상품보다 대상, 금리, 한도 등 고객들에게 상대적으로 유리한 조건임으로 대출을 고민중이시라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햇살론15란?

햇살론 15는 기존의 햇살론 17에서 바뀐 이름입니다. 햇살론 15는 국민행복기금에서 제공하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으로, 어느 특정 은행에서만 운영하는 대출상품이 아니고, 시중에 많은 은행들이 정부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15 대출 대상 알아보기

 

햇살론은 소득이 있는 사람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를들면, 근로자, 사업자, 연금 소득자가 있습니다. 추가로 소득도 연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단, 개인 신용평점이 하위 20% 에 해당하는 분은 연소득 기준이 4,500만원 이하 입니다. 만약, 소득이 없는 주부는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을 추천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햇살론 대출 기간은 3년에서 5년까지 가능합니다. 상환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나누어서 갚을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어, 더이상 생활비가 필요 없을 때 모두 갚을 수도 있습니다. 햇살론 15는 연체수수료가 5% 있습니다. 따라서, 기간 내 잘 상환할 수 있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햇살론15 대출 금리 알아보기

 

햇살론 15 대출금리는 15.9%입니다. 햇살론은 고정금리로 금리 변동이 없습니다. 단, 금리는 대출신청자의 신용상태와 대출금액 등에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 계약서 상의 금리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햇살론은 좋은 점이 있습니다.바로 성실상환 시 금리 인하가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꾸준히 대출금을 잘 갚으면 1년마다 최대 3.0%p 씩 금리가 낮아집니다.

햇살론15 대출 한도 알아보기

 

햇살론 15 상품 요건으로는 대출 한도가 최대 700만원인 것입니다.햇살론15는 대출 용도로 생활비만 가능합니다. 만약, 700만원의 한도가 부족한 분들은 햇살론 15 특례보증이라는 제도를 통해  최대 1,400만원까지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이란?

햇살론 15 특례보증은 은행의 심사를 받아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이 활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인데요. 서류만 충족된다면 복잡한 과정없이 햇살론 대출 한도를 700만원 더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신청방법 알아보기

햇살론 15 신청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중 가장 편하신 방법을 택해서 햇살론 15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콜센터 (국번없이)  1397

-각 협약은행 콜센터

-제공기관/취급기관문의처 신청

-서금원 및 은행(신한, 전북, 우리, 광주, 부산,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14개 은행 지점 및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