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알뜰폰 요금제 추천










오늘은 저가폰 업체와 저가폰 가격, 특히 데이터가 무제한인 단말기 가격을 비교해봅시다. 왜 우리가 무제한의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한 달에 휴대폰 요금을 얼마나 내나요??


내가 한 달에 휴대폰 요금을 얼마나 내는지 정확히 알고 있나요? 저는 정확히 한 달에 6만9000원 정도를 씁니다. 무제한 데이터를 지불하고 있고, 2년 계약이 끝나는 대로 저렴한 전화 USIM 무제한 요금제로 전환할 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휴대폰 요금이 거의 반값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은 소득 대비 통신비 비중은 약 4.3%라고 하네요. 전체 인구의 백분율이기 때문에 실제로 젊은 사람들은 이것보다 더 많은 돈을 쓸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특히 요즘처럼 동영상을 많이 보는 시대에는 무제한 데이터가 의무화가 됐지만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고 휴대전화 할부로 가면 월 10만원 이상 들지 않아요.

월급 200만 원을 받고 휴대전화 요금 10만 원 이상을 내면 소득 기준으로 5% 이상을 받아요. 앞으로 5G는 더 널리 보급될 건데, 5G의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는 현재 4G 데이터 요금제보다 훨씬 비쌉니다.



하지만 이 비용을 3만 원에서 2만 원으로 줄일 수 있다면 당연히 해야겠죠? 5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최대 4만원까지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이방법은 데이터 무제한을 검소하게 사용하는 것이에요.


통신비만 아껴도 몇 번 더 외식을 하고, 옷을 사고, 치킨를 6만~7만원에 더 주문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이란



알뜰폰은 3대 통신사의 도매대여 서비스다.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3대 기업은 거의 시장을 다 먹어치우는 과점 시장인 만큼 경쟁을 유도해 통신비 인하를 위해 정부가 적용한 저가폰이다.


3대 기업의 네트워크 리스이기 때문에 문제 속도에는 문제가 없다. 당신은 그들이 같은 품질의 서비스를 사용한다고 말할 수 있다.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가입방법


(아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등록 절차는 통신사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대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밟는다.

1. 알뜰폰 업체에서 유심칩을 사면 우리 집으로 배달된다.

2. 배송된 USIM 카드를 등록하고 기존 전화기유심을 배송된 유심과 교체합니다.

3. 개통해서 씁니다.


휴대폰이 있으면 이렇게 하면됩니다. 휴대전화가 없으면 더 비싼 요금제를 쓰고 약정을 맺고 알뜰폰을 구매하여 사용할있지만 일반 통신사보다 저렴하다.


특히 LTE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품질은 현재와 동일하다.


이제 저렴한 핸드폰의 정의와 가입 방법을 살펴봤고, 이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비교해 봅시다. 비교를 시작하기 전에SK Seven-모바일, KT의 자회사 KT M-모바일 , LGU+알뜰 모바일, LG 헬로모바일을 비교해보겠다.



SK Seven-모바일 요금제 확인

(아래 사진을 확인해주세요)





kT M-모바일 요금제 확인하기


(아래 사진을 확인해주세요)




LG U+ 알뜰 모바일

(아래 요금을 확인해주세요)



헬로모바일

헬로모바일은 KT와 LGU+의 망을 쓰는 알뜰폰이 저렴해서 데리고 와봤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조해주세요)





'잡다한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유할인 많이 되는 카드 총정리!!!  (0) 2020.06.08
우체국 알뜰폰 한방에 알아보기!!!  (0) 2020.06.07
고혈압에 좋은 음식  (0) 2020.06.05
전입신고 인터넷  (0) 2020.06.03
아웃백 통신사 할인  (0) 2020.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