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우체국 알뜰폰 한방에 알아보기!!!



우체국 알뜰폰이란?

우체국 알뜰폰은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의 새로운 우리말입니다.

알뜰폰은 기존 이동통신사(SKT, KT, LG U+)로부터 망을 빌려, 이용자에게 자체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은 동일하며 또한 요금은 저렴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주요특징으로는

요금이 저렴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사업자는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회선사용 요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도매제공받고, 이용자에게 20~30% 할인된 가격으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동일한 통화품질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동통신사업자 망을 빌려 쓰기 때문에 이동통신서비스와 통화품질이 동일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알아보기


위너스텔

(아래 요금을 확인해주세요)




에넥스텔레콤

(아래 요금을 확인해주세요)



한국케이블텔레콤


(아래 요금을 확인해주세요)




세종텔레콤


(아래 요금을 확인해주세요)




아이즈 모바일


(아래 요금을 확인해주세요)



큰사람


(아래 요금을 확인해주세요)



등등 더많은 통신사가 있으니 나머지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들어가 요금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epost.go.kr/comm.alddl.RetrieveAlddlChargeList.comm



알뜰폰 가입하는방법 알아보기


우체국 알뜰폰 가입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오프라인과 2.온라인 둘다 사용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알뜰폰 업체들이 저렴한 요금제인만큼 영업사원들을 많이 두고 있지 않아. 인터넷으로 대부분 신청하게끔 되어있습니다. 일부 요금제들은 오직 온라인에서만 가능하고 해당 요금제는 더욱 저렴한 편입니다



우체국 알뜰폰 온라인 신청시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있어. 우체국 홈페이지에 있는 공인인증서에 로그인해 인증을 진행한 뒤 우선 통신 3사 중 한 곳을 선택해 네트워크를 임대하고 요금제를 선택해야 한다. 솔직히 통화품질 대부분은같은 수준이다. 요금 차이가 별로 없다.

앞에서 살펴본 여러 알뜰폰 회사 중에서, 당신에게 맞는 가격을 찾아 선택해야 합니다. 저렴하게 이용하려면 기본료 없이 요금제를 이용하거나, 와이파이를 이용할 경우 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많이 보고 출장이 많으면 무제한 요금이 좋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는 일반 통신사에 비해 반값 수준입니다.


장점.


정부의 알뜰폰 활성화 정책의 가장 큰 장점은 알뜰폰이 도매가격으로 제조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알뜰폰이 다른 것보다 저렴하다는 점이다. 대표적인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는 3000원에서 5000원 사이, 통화와 초당 데이터는 3대 통신사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

이런 상황에서 브랜드 이미지보다는 이익을 추구하는 스마트 소비자들은 우체국 알뜰폰에 가입하고 있는 것이다. 이제 우체국 알뜰폰을 쓰지 않으면 솔직히 바보인지 모른다. 평균 휴대전화 요금을 보면 답이 나온다.

다른 알뜰폰 요금제도 정리를 해논 글이 있으니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확인해주시면 알기 쉽게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한방에 쉽게 정리!



'잡다한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박하기 좋은차  (0) 2020.06.09
주유할인 많이 되는 카드 총정리!!!  (0) 2020.06.08
알뜰폰 요금제 추천  (0) 2020.06.07
고혈압에 좋은 음식  (0) 2020.06.05
전입신고 인터넷  (0) 2020.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