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안검하수 진단하는 방법과 예방 운동 알아보기!

 

안검하수 진단하는 방법과 예방 운동 썸네일

목차

 

 안검하수 진단 방법

안검하수는 노화 또는 선천적으로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안검거근)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해 윗눈꺼풀이 처지게 되는 현상을 안검하수라고 합니다. 눈꺼풀이 처지게 되면 심한 경우 눈동자의 절반을 가리게 되는데요 이러면 일상생활을 하는데 주변 지인에게 졸리냐, 피곤해 보인다.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되어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합니다. 아래 안검하수 증상을 한번 확인해보시고 자신이 많은 부분 해당이 되면 안검하수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안검하수 증상

이제 안검하수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안검하수 증상을 확인해보시고 자신이 많은 부분 해당이 되면 병원에 가서 자신의 안검하수가 심각한지 수술을 요하는지 등 의사의 검진을 받아보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1. 눈을 떴을 때 한쪽 눈만 유독 작거나 눈이 느리게 떠지는 경우 

2. 눈을 떴을 때 이마의 근육을 이용하여 눈을 크게 뜨려고 하는 습관이 있는 경우

3. 2번의 경우 때문에 이마의 깊은 주름이 생긴 경우

4. 평소 주변 지인에게 피곤한 눈 또는 졸린 눈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 분

5. 눈을 떴을 때 동공이 눈꺼풀에 3분의 1 이상 가려진 경우

위 5가지의 증상으로 생활하는데 불편함을 겪고 계신 분들은 안검하수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안검하수 방치할 경우

선천적 안검하수의 경우 아기는 태어난 직후부터 7세까지 시력이 발달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선천적 안검하수 가지고 태어난 아기들은 시력 발달을 하면서 눈꺼풀이 앞을 보근 것을 방해하여 시력 발달에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 같은 문제로 선천적 안검하수는 약시 또는 난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듦에 따라 노화가 와서 안검하수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후천적 안검하수는 눈꺼풀 근육에 기능에 장애가 발생하여 생긴 것으로 눈꺼풀 근육을 이용하지 않고 이마의 근육을 이용하여 눈을 뜨게 됩니다. 이 같은 현상이 오래된다면 이마에 깊은 주름이 생기면 아무래도 눈에 힘을 주고 다녀야 하기에 눈이 쉽게 피로해지며 업무 또는 학업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안검하수 운동

지금부터는 안검하수를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안검하수 예방 운동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검하수 예방운동

위 영상을 꾸준히 하여 눈꺼풀 근육 신경을 꾸준히 자극을 주시면 안검하수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결론

위에서 알아본 것처럼 자신의 증상이 안검하수와 유사하다면 병원에 가서 의사와 상담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안검하수 수술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안검하수로 불편을 겪고 계시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얼른 수술할 병원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안검하수는 쌍꺼풀 수술이 아니며 실제로 안검하수를 앓고 계신 분들은 실제 생활에서 엄청난 불편으로 수술을 결심하는 것으로 미용목적이시라면 안검하수 수술보단 쌍꺼풀 수술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