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기

치아는 우리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부위입니다.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 음식을 씹어먹기 위한 것부터 외관상으로도 이빨이 없으면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때문에 과거에는 이빨이 빠질 경우 대안으로 틀니를 사용하는 어르신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틀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일상 생활을 하시는데 불편함을 자주 느끼고 본인의 이빨과는 달라 이질감이 생기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기술의 발전으로 기존의 치아가 빠지더라도 인공치아를 식립해 기존의 치아와 같은 기능을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수술을 치과 임플란트라고 하고  임플란트는 브릿지나 틀니와 달리 수술 및 회복까지 일정 시간이 걸리고 수술 비용도 만만치 않게 소비가 됩니다. 비용적인 부분 때문에 수술 여부를 고민이 많이 될 것인데 이 스팅에서 임플란트 비용과 임플란트 수술에 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사람의 입안에 잇몸 부위에 빠진 이빨의 똑같은 위치에 인공 이빨을 식립 하는 것입니다. 이는 치과 치료에 사용되는 보형물의 이름이 임플란트라고 하는데요 사람들이 최근에 임플란트 수술을 많이 하다 보니 보형물에 이름이 아닌 단순히 치료 자체를 임플란트라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잇몸사진
치아
이빨

임플란트의 특징으로는 본인의 빠진 이빨의 위치에 인공물을 식립 하기 때문에 그만큼 자연치아와 매우 흡사한 모양은과 기능적인 면에서도 기존 치아와는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과거에는 이빨 한 개 두 개의 치아가 상실하였을 경우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였다면 요즘에는 사고로 다수 또는 모든 치아를 상실하였을 경우에도 무치악 임플란트나 틀니 임플란트를 통해 치료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같이 기능과 미관상 뛰어난 임플란트는 가격 비용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아 임플란트 가격을 미리 체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종류와 궁금증 정리하기

 

임플란트 종류와 궁금증 정리하기

임플란트 치료를 앞두고 있으신 분들은 임플란트에 종류와 임플란트 치료에 대해 궁금한 것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임플란트의 종류와 환자들이 궁금해하

muscle-dodam.tistory.com

 

 임플란트 가격 비용 확인

 

 

임플란트 비용은 병원마다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다르고 어금니 도는 어금니 이외의 치료 목적인지에 따라 다양한 요소에 임플란트 비용이 달라지게 됩니다. 현재 비급여 치과 임플란트 최저금액은 40만 원 후반~300만 원으로 되어있으며 보통 일반적인 치과에서는 치아 한 개당 70~100만 원에 가격을 형상하고 잇습니다. 환자의 치아 상태와 임플란트 종류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심하므로 여러 곳의 치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서도 쉽게 상담 신청이 가능하기에 인터넷을 이용하여 상담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치과
임플란트 수술
임플란트 엑스레이

마지막으로 저도 젊은 나이에 임플란트를 상악(윗니)에 1개, 하악(아랫니)에 2개 총 3개의 임플란트를 심었는데 다른 정상 이빨들이랑 사용감에 별반 차이가 없으며 미관상으로도 정상 이빨과 임플란트 색이 비슷해 육안으로는 구분이 힘듭니다. 엑스레이로 확인이 가능하죠. 저는 임플란트를 한지 약 2년이 지났는데 2년 동안 사용감이 기존의 영구치와 차이를 하나도 느끼지 못하고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영구치에 비해 음식물이 조금 더 이빨 사이에 잘 낀다는 다점이 있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 임플란트 사용감에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방법 따라만 하면 됩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방법 따라만하면됩니다!

목차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노화 또는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사용하고 있던 영구치가 치아 탈락이 있을 때 인체에 무해한 재료를 사용하여 치아의 기능을 대신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을 말합

muscle-dodam.tistory.com

아래 링크에 임플란트 수술 전, 수술 후 주의사항 링크 남겨 놓겠습니다. 조심해야 할 내용이 있으니 한번 시간 내서 읽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주의사항

 

임플란트 주의사항

임플란트 주의사항 기계도 시간이 지날수록 노후화가되는데 우리의 몸의 일부인 치아도 나이가 들면 들수록 노화가 진행이 되면서 약해지게 되죠 치아가 건강한게 정말 얼마나 소중한것인가에

muscle-dodam.tistory.com

20대 30대 임플란트 해야 하는 경우와 관리의 중요성 알아보기

 

20대 30대 임플란트 해야하는 경우와 관리의 중요성 알아보기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는 60대 이상의 노인분들이 받는 치료라고 알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젊은 사람 또한 치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muscle-dodam.tistory.com

임플란트 치료 기간과 치료 순서 알아보기

 

임플란트 치료 기간과 치료 순서 알아보기

임플란트를 치료가 예정이신 분들은 임플란트 치료가 안전한지? 치료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치료 과정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플

muscle-dod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