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임플란트 종류와 궁금증 정리하기

 

임플란트 치료를 앞두고 있으신 분들은 임플란트에 종류와 임플란트 치료에 대해 궁금한 것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임플란트의 종류와 환자들이 궁금해하는 궁금증을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종류와 궁금증 정리하기

목차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란 외부의 충격 또는 충치로 인해 탈락한 치아의 위치에 인공 치아를 이식하여 치아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치과 치료의 한 분야입니다. 임플란트는 반영구적으로 사용이가능하며 힘이 세고 튼튼하여 유지력이 강합니다.

 임플란트 종류 알아보기

임플란트

임플란트 치료는 인공치아를 이식을 하여 미관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정상적인 치아와 비슷하게 사용 할 수 있게 하는 치과 치료입니다. 여기서 알아야 할 점은 임플란트 종류가 여러 개지만 기능적으로나 품질적으로나 큰 차이를 가지고 있진 않습니다. 오히려 치료를 해주시는 치과 의사분의 실력과 환자의 잇몸뼈 상태에 따라 임플란트를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 그렇지 않을지 결정이 됩니다.

 국산 임플란트

수입산의 임플란트가 임상실험의 결과가 오래 되어 안정성이 더 뛰어나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국산 임플란트도 품질면에서는 수입산 임플란트 못지않게 많은 발전을 하였습니다. 국산 임플란트 종류로는 네오 임플란트, 디오 임플란트, 오스템 임플란트, 덴티움 임플란트 4가지 있습니다.

 수입산 임플란트

해외에서 먼저 임플란트 치료가 시작이 되었기 때문에 국산 임플란트보다 임상실험 결과가 상대적으로 많아 안정성면에서는 우수하다 할 수 있습니다. 해외 유명 임플란트로는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브레네막 임플란트, 아스트라 임플란트가 있습니다.

 임플란트에 대해 궁금한 점 알아보기

임플란트 치료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 하는 공통된 질문과 그 답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통증은 얼마나 될까요?

임플란트 수술은 부분마취 후 진행이 됩니다. 수술 부위와 환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수술 후 약간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잇몸이 약해도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한가요?

잇몸이 약한 경우 임플란트를 식립 하지 못할 수 있지만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뼈이식 시술과 함께 진행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잇몸 상태가 뼈이식이 가능하다면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 수명은 얼마나 되는가?

임플란트는 시술을 받는 환자분이 구강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임플란트 수명이 결정됩니다.

올바른 양치질과 잇몸 등을 관리를 한다면 10년 넘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블로그에서 더 많은 임플란트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들을 확인해주세요 

임플란트 치료 기간과 치료 순서 알아보기

 

임플란트 치료 기간과 치료 순서 알아보기

임플란트를 치료가 예정이신 분들은 임플란트 치료가 안전한지? 치료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치료 과정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플

muscle-dodam.tistory.com

20대 30대 임플란트 해야 하는 경우와 관리의 중요성 알아보기

 

20대 30대 임플란트 해야하는 경우와 관리의 중요성 알아보기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는 60대 이상의 노인분들이 받는 치료라고 알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젊은 사람 또한 치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muscle-dodam.tistory.com

임플란트 가격 비교하는 방법 따라만 하면 됩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방법 따라만하면됩니다!

목차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노화 또는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사용하고 있던 영구치가 치아 탈락이 있을 때 인체에 무해한 재료를 사용하여 치아의 기능을 대신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을 말합

muscle-dodam.tistory.com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기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기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기 치아는 우리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부위입니다.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 음식을 씹어먹기 위한 것부터 외관상으로도 이빨이 없으면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때문

muscle-dodam.tistory.com

임플란트 주의사항

 

임플란트 주의사항

임플란트 주의사항 기계도 시간이 지날수록 노후화가되는데 우리의 몸의 일부인 치아도 나이가 들면 들수록 노화가 진행이 되면서 약해지게 되죠 치아가 건강한게 정말 얼마나 소중한것인가에

muscle-dod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