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오메가-3 효능 제대로 알고먹자!

광고

오메가-3가 몸에 좋다는 것이 사람들에게 알려지자 종합비타민과 오메가-3을 챙겨 드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왜 오메가-3가 우리 몸에 좋은지와 어떤 음식에 오메가-3가 많이 들어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 효능

목차

 

 오메가-3 효능

광고

오메가-3는 한국들의 식습관에서는 섭취가 부족한 대표적인 영양소라는 사실 알고계셨을까요? 한국인의 하루 평균 포화지방 섭취량은 대략 14.4g으로 불포화지방인 오메가-3 섭취량은 이중 1.6g 밖에 되지 않아 의도적으로 오메가-3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을 섭취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제부터 오메가-3의 놀라운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3 알약

 영아에 뇌활성화에 도움

오메가-3는 어린아이와 태아에 뇌 기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눈의 망막 조직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유년시절에 시력발달은 인지능력과 중요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유년시절에 뇌 기능 발달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오메가-3에 들어있는 지방산은 신체 내에 염증 발생을 막아주고 신체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백혈구의 활동을 도와줍니다.

광고

 눈 건강에 도움

오메가-3는 안구 건조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은 눈물 생성량을 증가시켜 각막에 산소를 공급하고,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아울러 오메가-3을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최대한 늦출 수 있습니다.

 오메가-3 많이 함유한 음식은?

오메가-3 는 몸에서 반드시 필요한 영양분이지만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지지 않는 영양분으로 반드시 음식 또는 영양제를 통해서 섭취를 해주셔야 합니다.  오메가-3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 푸른 생선

오메가-3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은 등 푸른 생선입니다. 등 푸른 생선 중에 고등어와 참치, 연어, 청어 등에 오메가-3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등 푸른 생선을 많이 섭취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식물성 오일

기름이 우리 몸에 안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식물성 오일은 우리 몸에 이로운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식물성 오일중 올리브 오일, 카놀라 오일, 아마씨 오일은 오메가-3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채소

사람들이 자주 먹고 손질이 편한 채소 중에는 시금치와 브로콜리에 오메가-3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오메가-3 섭취를 위해 시금치와 브로콜리를 먹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메가-3 권장 섭취량은?

불규칙한 식생활을 가지고 있는 현대인들은 오메가-3 하루 섭취량이 권장 섭취량에 한참 모자랍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오메가-3는 하루  500~2000mg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평소 식습관이 오메가-3을 충분히 섭취할 수 없다면 필수영양소인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광고

 오메가-3 부작용은?

오메가-3를 섭취하고 나타나는 부작용으로는 소화불량, 트림, 복통, 더부룩한 느낌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섭취 후 몸에 이상 반응이 있다면 의사, 약사 등 전문가에게 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