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가수 김연자님 알아보기

중독성 있는 아모르파티 역주행으로 대한민국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김연자 씨는 대한민국에 알려지기 전에는 일본에서 인지도를 가지고 활동을 하고 있는 가수였습니다. 2016년에 아모르파티 역주행 덕분에 김연자 씨의 배경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김연자 씨의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연자 사진

목차

 

 

 김연자 씨의 출생

가수 김연자 씨는 1959년 1월 25일 광주광역시 남구 서동에서 태어나 현재 나이는 만 63세입니다.

 김연자 씨의 신체, 학력 알아보기

가수 김연자 씨의 신체 스펙과 학력, 가족관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연자 씨의 키는 154CM, 몸무게 47KG으로 김연자 씨 나이를 생각하면 키와 몸무게를 보면 평균적인 키이며 몸무게는 평소에 관리를 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혈액형은 o형이며, 청소년기 광주 수피아 여자중학교 재학 중 아버지의 권유로 서울로 가수를 준비하기 위해 중퇴를 하여 최종학력은 중학교이지만 이후에 광주수피아여자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명예졸업을 한 상태라고 합니다.

 김연자 씨의 데뷔와 일본 진출

김연자 씨는 1974년 동양방송 tbc 전국 가교 신인스타 오디션에서 신인스타가 되어 tbc 전속가수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tbc 신인스타 상에 힘입어 승승장구를 할 줄 알았던 연예계 생활은 생각보다 인맥이 중요했던 방송계에서 인맥이 없던 김연자 씨는 긴 무명생활을 보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긴무명 생활로 지친 김연자 씨는 1977년 일본에 진출하여 이미자 씨의 여자의 일생을 발표하여 신예스타로 한때 인기를 끌었지만 이것도 잠시 일본에서 가수 생활을 하기엔 언어의 장벽이 너무 높아 일본 진출에서도 실패의 쓴맛을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일본에서 실패를 만회하기 위해 다시 한국으로 돌아온 김연자 씨는 1981 트로트 노래의 꽃다발을 발매하여 한방에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이후 한국에서의 성공을 발판 삼아 다시 1988년 일본 진출을 하였고 서울 올림픽 찬가였던 아침의 나라에서를 일본어로 개사하여 엔카 부분에서 1위를 15회나 하는 기록을 달성하여 엔카의 여왕으로 자리를 잡게 됩니다.

 제2의 전성기 아모르파티의 역주행

김연자 씨는 2013년 아모르파티라는 곡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2013년 당시에는 호응을 얻지 못하였지만 2017년에 아이돌 엑소의 다음 무대로 서게 되며 edm으로 편곡한 아모르파티를 부르자 아이돌 팬들에게 반응이 오게 된 것입니다. 이 반응을 통해 국내 각종 음원차트에서 아모르파티는 역주행을 시작하여 가수 김연자 씨에게 제2의 전성기를 가져다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