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노안 수술 비용, 가격 쉽게 알아보기

 

모든 사람들이 나이가 들어감에 신체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신체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노안이라고 하는데 노안 증상 중에는 가장 대표적인 노안 증상은 가까운 것이 흐릿하게 보이고 멀리 있는 것이 잘 보이는 증상인데요. 이 증상은 노안 수술을 통해 교정이 가능한 증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노안 수술 가격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안 수술 비용

목차

 

 노안증상이란?

일반적인 노안 증상으로는 작은 글씨 또는 가까이 있는 글씨가 잘 보이지 않은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노안 증상은 40대가 넘어가기 시작하면 시력이 좋았던 분들에게도 노안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노안 증상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노안 증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은 글씨를 집중해서 읽기가 어렵고 오랜 시간 읽으면 눈에 피로감과 두통이 발생함.

-밝은 조명이 없으면 독서하기가 쉽지 않음.

-가까운 글씨를 볼 때 초점이 안 맞고 흐릿함.

-글씨를 읽을 때 눈을 찡그리고 읽음.

 

노안 증상을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이 노안증상을 겪고 있는지 셀프 검진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노안수술 종류 알아보기

노안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초점이 맞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안 수술은 시력교정술이 있습니다. 노안 수술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저 시력 교정술

레이저 시력 교정술은 레이저를 활용하여 기능이 떨어진 각막을 깎아내 시력을 교정하는 안과 수술입니다. 레이저 시력 교정술을 받는 분들은 노안 환자 분들 중 비교적 젊은 분들이 많이 받는 시력 교정술입니다.

 특수렌즈 시력 교정술

특수 렌즈 교정술은  노안환자의 수정체를 제거하고 시력교정용 렌즈를 삽입하는 안과 수술입니다. 노안과 백내장을 함께 겪고 있는 환자분들에게 효과적인 시력 교정술입니다.

 노안수술 가격 알아보기

단순 노안 수술의 경우 200만 원에서 400만 원 선에서 시력 교정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년이 되면 눈에 백내장을 앓고 있으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백내장이 있는 상태로 노안 수술을 교정받게 되면 600만 원에서 800만 원 정도의 수술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각 병원마다 시기에 따라 이벤트 등을 하기 때문에 여러 안과에 방문하여 수술비용을 경제적으로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백내장과 함께 노안수술을 진행하시는 분들은 실손보험이 적용이 되는 경우가 있음으로 확인은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