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두피열 내리는법

 

 

대한민국 인구중 약 천만명이 탈모로 고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분들이 탈모로 고생하고 있는 이때 탈모는 두피열과 많은 관련이 있다는 정보를 알게 되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피열 내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피 열 내리는 방법

목차

 

 

 두피열과 탈모의 관계 알아보기

예전에는 중년 남성에게 흔히 발견된 느 질병이 탈모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20~30대에 젊은 층에서도 탈모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많은 현대인들은 정신적인 스트레스, 과로, 수면부족, 음주, 생활 식습관으로 인해 인체의 온도 조절 기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온도 조절 기능이 떨어진 분들 중 두피로 열이 몰리는 경우가 있는데 모발의 생장기가 단축되거나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등 두피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많은 전문가 분들은 두피 열을 관리하지 않으면 탈모로 진행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음으로 아래에서 두피열을 내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피열 원인 알아보기

건강한 사람의 몸의 온도는 손발이 따뜻하고 머리는 시원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온도 조절 기능이 떨어진 분들은 손발이 차고 상체와 두피에 열이 많은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의 경우는 스트레스, 과로, 수면부족 등 신체 내 호르몬에 문제가 발생하여 신체 온도 조절 기능이 떨어진 것입니다. 만약 두피에 열이 많은 것이 유전적인 요인이 아닌 분들은 해당 포스팅에 두피열 내리는 방법으로 두피열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을 것입니다. 

 

 두피열 내리는 방법 알아보기

두피열과 탈모의 관계를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전문가들이 두피열이 지속되면 탈모로 진행될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기 때문에 두피 열을 관리해주는 것이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하고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두피 관리

두피에서 열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머무르는 것의 원인이 두피관리의 부재일 수 있습니다. 평소 생활을 하시면서 투피 열을 낮추는 기능성 샴푸 또는 헤어토닉 상품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두피에 자극이 적은 샴푸를 이용하시는 것 또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두피 건강을 전문적으로 케어하는 업체를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탈모인들이 많아지고 있어 두피 케어 업체들이 늘어감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두피 케어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면

몸에 호르몬 벨런스가 깨져있다면 호르몬 벨런스를  회복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호르몬 벨런스를 회복하는데 제일 중요한 것은 수면부족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성인 평균 수면 시간이 5~6시간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은 수면을 통해서 가장 많은 회복을 하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으로도 손상된 호르몬 벨런스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음주

음주

두피 건강을 걱정 중이신 분들은 술을 멀리하셔야 합니다. 술은 모발이 단백질 성분을 합성하는 것을 방해를 합니다. 술을 지속적으로 마시면 모발을 점점 더 가늘어지게 되고 두피는 모발을 잡고 있는 힘이 약해지기 때문에 가급적 음주를 줄여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인스턴트 음식

인스턴트 음식

인스턴트 음식을 줄이는 것이 두피의 열을 효과적으로 낮추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음식은 자극적이며 야식으로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스턴트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신체 내 소화기관은 자연식에 비해 소화기능이 떨어지게 되며 야식으로 인스턴트식품을 먹었다면 소화기관은 잠자는 동안에도 쉬지 못하고 소화기능을 해야 하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게 될 수 없게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

달리기 운동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땀을 통해 신체 내의 체온을 낮추고 몸안에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꾸준한 운동을 통해 편안한 숙면효과를 가져올 수 있어 신체 내 호르몬 벨런스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것만으로도 두피에 열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관이 수축이 되며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며, 오랫동안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수면장애까지 생기는 경우가 있음으로 평소 자신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는 것도 두피 열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신욕 또는 족욕

찜질방 사진

반신욕이나 족욕은 위에서 말씀드린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스 해소 방법과 같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반신욕과 족욕을 하게 되면 땀을 통해 신체 내 노폐물 배출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있는 것 많으로 긴장을 풀 수 있어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가 뛰어납니다. 반신욕 또는 족욕을 꾸준히 하는 것이 두피 열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