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임플란트 가격 비교하는방법 따라만하면됩니다!

임플란트 가격 궁금해하시는 분들은 임플란트 치료를 계획중이신 분들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임플란트는 종류와 임플란트 위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각 지역별로 가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치료비용을 알아보기 위해 아래 포스팅에서는 임플란트 가격 비교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목차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노화  또는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사용하고 있던 영구치가 치아 탈락이 있을 때 인체에 무해한 재료를 사용하여 치아의 기능을 대신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을 말합니다. 임플란트의 장점은 통증이나 움직임이 없어 다른 영구치와 함께 사용할 때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한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의 종류 많이 들어보셔서 잘 알고 계실 것으로 생각되어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임플란트 4가지의 종류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국내 임플란트 기술중에 가장 오래되었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임플란트는 '오스템 임플란트'입니다. 환자마다 치아 뼈의 상태가 다르지만 단단한 치아 뼈든 약한 치아 뼈든 98.8%의 높은 성공률을 가질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안전하고 신뢰성이 높은 수술 기법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이 장점으로는 식립 과정에서 환자의 치아 뼈와 임플란트의 접촉 부위가 넓어 치아와 부착 시간이 짧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수술 비용으로는 치아 한 개당 130만 원~170만 원 정도이지만 병원마다 할인이 들어가 60~80만 원선에 수술을 하는 병원도 많이 있습니다. 치과의 할인정보를 잘 알아보고 병원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장단점 알아보기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장단점 알아보기

임플란트 환자가 점점 많아짐에 따라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장단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임플란트 치료 방법중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플란트 치료를 앞둔 분들을 위해 오스템 임

muscle-dodam.tistory.com

 

디오 임플란트

디오 임플란트는 기업 디오에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임플란트입니다. 디오임플란트의 기술은 안정적인 티타늄의 장점과 임플란트와 뼈 부착에 유리한 티타늄 표면을 이용하는 장점을 이용하여 임플란트 표면에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해주어 임플란트 식립 수명을 일반 임플란에 비해 최대 2배 이상의 끌어올려 임플란트 지속기간을 늘려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오 임플란트 가격 장점 알아보기

 

디오 임플란트 가격 장점 알아보기

여러 임플란트가 있고 디오 임플란트에 관심을 가지고 디오 임플란트 가격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디오 임플란트는 많은 환자분과 치과의사들의 선택하는 임프란트 치료 재료이며 이

muscle-dodam.tistory.com

 

덴티움 임플란트

치과의사들이 가장추천하는 덴티움 임플란트, 국내 10년 이상 임상 데이터를 보면 10년 동안 치아 뼈에 손실률이 최소 수치이고 초기 임플란트 고정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가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80만 원선에 형성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덴티움 임플란트 가격, 장단점 알아보기

 

덴티움 임플란트 가격, 장단점 알아보기

덴티움 임플란트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이번 포스팅에서 덴티움 임플란트 가격, 장단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는 딱딱한 음식을 먹거나 외부의 충격등으로 치아가 깨지거나 탈락할 수 있

muscle-dodam.tistory.com

 

네오 임플란트

네오 임플란트의 특징은 잇몸과 임플란트 사이를 단단히 밀착시켜 각종 세균의 침투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단단하게 밀착시키기 때문에 초기 고정력이 매우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임플란트 종류와 궁금증 정리하기

 

임플란트 종류와 궁금증 정리하기

임플란트 치료를 앞두고 있으신 분들은 임플란트에 종류와 임플란트 치료에 대해 궁금한 것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임플란트의 종류와 환자들이 궁금해하

muscle-dodam.tistory.com

 

 임플란트 수술 가격

임플란트는 이빨의 위치가 어금니인지 어금니가 아닌 곳인지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날 수 있고, 또 병원별로 가격 및 할인행사 유무에 따라 가격차이가 생각보다 많이 납니다.

2022년 임플란트 보험(적용대상, 적용조건, 본인부담금)알아보기

 

2022년 임플란트 보험(적용대상, 적용조건, 본인부담금)알아보기

임플란트 치료를 계획 중이시거나 예정이신 분들은 건강보험에서 임플란트 치료가 적용이 되는지 궁금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에서 어떻게 임플란트 치료를 보

muscle-dodam.tistory.com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임플란트를 진행하는데 100만 원 이내로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오스템 임플란트가 평균적으로 가격이 제일 비싸며 오스템 외의 임플란트는 100만 원 내외로 가격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치과별 임플란트 치료 비용이 많이 차이가 있음으로 잘 알아보시고 병원을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가격 자세히 알아보기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기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기 치아는 우리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부위입니다.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 음식을 씹어먹기 위한 것부터 외관상으로도 이빨이 없으면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때문

muscle-dodam.tistory.com

 임플란트 수명

임플란트의 평균 수명은 10년~15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를 했다 하여 임플란트를 막 사용할 경우 식립 이후 불과 몇 년 못 사용하고 임플란트가 탈락하는 경우가 더럿 있습니다.

수술은 환자의 몫이 아닌 치과의사 선생님의 몫이기 때문에 저희가 할 수 있는 건 없지만 임플란트를 식립 후 환자가 정기적인 검진과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 임플란트 수명의 영향을 많이 끼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 기간과 치료 순서 알아보기

 

임플란트 치료 기간과 치료 순서 알아보기

임플란트를 치료가 예정이신 분들은 임플란트 치료가 안전한지? 치료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치료 과정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플

muscle-dodam.tistory.com

 임플란트 주의사항

임플란트의 대표적으로 주의해야 할 것은 임플란트 식립 수술 중 턱에 잇는 신경을 건드릴 경우 신경 마비가 올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신경을 건드리게 되면 미각 상실 또는 얼굴에 일부분이 마비 증상이 올 수 있는데요. 이런 부작용은 치과 의사님의 실력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병원을 결정 후 치과의사님과 수술 전 진단을 꼼꼼히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임플란트 주의사항 자세히 알아보기

 

임플란트 주의사항

임플란트 주의사항 기계도 시간이 지날수록 노후화가되는데 우리의 몸의 일부인 치아도 나이가 들면 들수록 노화가 진행이 되면서 약해지게 되죠 치아가 건강한게 정말 얼마나 소중한것인가에

muscle-dodam.tistory.com

 임플란트 가격 비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임플란트 가격비교

건강보험 심사 평가원 홈페이지

위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지역별로 상세 항목을 임플란트로 검색하여 병원 진료비 최저가와 최고가 및 비급여 진료비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모두 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모두닥 홈페이지

위 모두닥 사이트는 실제 병원별 이용자들에게 영수증을 통하여 진료비와 치료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모두닥 홈페이지에서 치과 항목을 선택 후 임플란트를 검색하시면 병원별 진료비와 치료비, 보험 적용 후 비용, 비보험 치료비용 등의 평균 가격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수증을 통한 인증은 실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병원별 치료를 잘하는지 못하는지, 친절한지 불친절한지 등 다양한 방면에 후기가 많이 있어 병원을 선택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모두닥 홈페이지는 서울 경기 인천 수도권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고 아직 전국에는 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결론

임플란트는 치과에서 치료하는 치아 관련 질병 중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치료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치아에 문제가 생겼을 때 자신의 건강한 치아로 음식음 씹는 것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음식을 씹는 행복함을 다시 느끼기 위해선 합리적으로 병원별 임플란트 가격 비교해보고 치료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가격이 가격인지라 본인에게 맞는 가격을 찾아 건강하고 행복한 식생활을 다시 할 수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제가 임플란트를 하기 전에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 사이트를 알았다면 조금 더 좋은 가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었을 텐데 저는 이제 와서 보니 임플란트를 비싼 가격으로 치료를 받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저처럼 쓸데없는 돈 지출을 막으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20대 30대 임플란트 해야하는 경우와 관리의 중요성 알아보기

 

20대 30대 임플란트 해야하는 경우와 관리의 중요성 알아보기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는 60대 이상의 노인분들이 받는 치료라고 알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젊은 사람 또한 치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muscle-dod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