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치아 크라운 가격 알아보기

치아가 외부 충격이나 충치 등으로 치아가 부분적으로 깨진 경우 깨진 치아를 치료하기 위해 많은 환자분들이 치아 크라운 가격 궁금해 하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치아 크라운 가격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치아는 잘못된 관리 방법으로 한 치아에 문제가 발생하면 주변의 치아에까지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 한개가 문제가 발생했을때 문제를 방치하지 말고 바로 치료를 해주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치아 크라운 가격

목차

 

치아 크라운 치료란?

치과 치료중 인공으로 만들어진 보철로 손상된 치아를 씌우는 치료 방법을 말합니다.

치과의사분들은 환자의 치아의 손상도를 보고 크라운 치료를 진행해야할지 선택을 하게 됩니다. 만약 치과의사분이 환자에게 크라운 치료를 권유하였다는 것은 치아의 손상도가 심하거나 충치로 인해 치아가 상당부분 썩은 경우일 것 입니다.

치아가 단순히 깨진 경우라면 깨친부위에 크라운을 씌우면 되지만 만약 충치로 인해 크라운 치료를 하게된다면 치아 신경 치료까지 함께 진행을 해야합니다.

치아 크라운 종류 알아보기

치아 크라운 치료가 결정되었다면 환자는 치료의 비용과 크라운별 장점과 단점을 비요하여 합리적인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간단히 크라운 종류를 알아보면 메탈 크라운, 골드크라운, PFG크라운, PFM 크라운, 세라믹 크라운, 지르코니아 크라운이 일반적으로 치과에서 사용하는 크라운 종류 입니다.

치아 크라운의 종류를 알아보았으니 각 크라운별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탈 크라운

메탈크라운은 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은이빨 입니다. 메탈 크라운의 장점으로는 합리적인 비용입니다.

다른 크라운 치료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크라운의 주 성분은 크롬, 니켈, 철이며 내구성이 굉장히 뛰어나 오랜 기간동안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치아의 색이 은색이여서 치아의 심미성을 해칠 수 있습니다. 메탈크라운은 보통 어금니 쪽 이빨을 대상으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골드 크라운

골드 크라운은 예전에 많은 사람이 부의 상징으로 생각했던 금니를 말합니다.

과거부터 많은 환자분들이 금니 크라운을 선택을 하시는 이유는 금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골드 크라운은 금의 특성상 독성이 없고 색이 변색되거나 부식되지 않습니다. 또한 금니의 강도는 영구치와 비슷하기 때문에 금니 반대편에서 힘을 받는 영구치에 최대한 손상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골드 크라운의 단점으로는 메탈크라운과 같이 심미성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과거에는 골드 크라운은 부의 상징으로 통했지만 현재는 미의 기준이 자연스러운것을 추구하다보니 노란색을 부담스러워 하는 환자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골드크라운의 두번째 단점으로는 메탈 크라운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싼 금액입니다. 메탈크라운과 같이 심미성을 해치지만 상대적으로 메탈크라운에 비해 가격이 비쌉니다.

PFG 크라운

PFG  크라운은 겉면은 세라믹 안쪽은 골드로 만들어진 크라운으로 심미적으로 부담스러운 골드 크라운의 단점을 보완한 크라운입니다. PFG 크라운과 PFM 크라운은 유사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비용이 저렴한 PFM 치료를 많이 진행하는게 사실입니다.

PFM 크라운

PFM 크라운은 메탈 크라운 다음으로 저렴한 크라운 치료입니다. PFM 크라운은 겉 면을 세라믹 제질로 만들어 영구치와 색이 유사하여 메탈크라운의 단점을 보안한 크라운 치료입니다.

PFM 크라운은 내부는 철이나 금으로 만들고 겉면을 세라믹으로 만들어 크라운의 강도를 높이고 영구치와 이질감이 없어 많은 환자들이 선택하는 치료방법이지만 속재료가 철 또는 금으로 만들어져 크라운을 사용을 하다보면 색이 조금 탁한 면이 있습니다.

PFM의 단점으로는 겉면은 세라믹이기에 딱딱한 음식을 먹을때 치아의 세라믹 면이 깨지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같은 특징으로 PFM 크라운은 어금니보단 심미적으로 부위 치료에 사용이 됩니다.

세라믹 크라운

세라믹 크라운은 치과에 따라 올세라믹 크라운이라고 불르기도 합니다. 올세라믹은 손상된 치아를 깍아내어 영구치와 최대한 비슷하게 제작하여 씌우는 치료 방법입니다.

세라믹 크라운의 특징은 색과 투명도가 영구치와 비슷하며 다른 크라운 치료와 다르게 잇몸 색소 침착 부작용이 없습니다.

세라믹 크라운 치료의 단점으로는 타 크라운에 비해 금속 재료가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내구성의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으며 영구치와 비슷하게 만들다 보니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치료 방법입니다.

치아 크라운 가격 알아보기

위에서 설명드린 치아 크라운 치료의 평균적인 가격은 지역별 병원에 사정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아래 알려드리는 치료비용은 대략적인 평균치 가격임을 알려드립니다.

메탈크라운 20~30만원, 골드크라운은 50만원 정도, PFM 크라운 가격은 40만원 정도, PFG 크라운 40만원 정도 가격, 세라믹 크라운 가격 45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