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사랑니 발치 가격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랑니 발치를 계획중인 분들을 위해 사랑니 발치 가격 알아보려고 합니다. 건강보험이 적용됨으로 각병원마다 사랑니 발치 가격 어느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만약 병원에서 지나친 발치 비용을 제시한다면 보험이 적용된 가격인지 확인해보시고 만약 과도한 가격이 측정되어 비용이 부담된다면 이번 포스팅을 보고 사랑니 발치 비용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사랑니 발치 가격

목차

 

사랑니란?

사랑니란 18세 이후 어금니 뒤쪽에서 가장 늦게 나는 영구치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성인 치아 수는 28에서 32개로 사랑니의 유무에 따라 치아 갯수가 차이가 있습니다.

사랑니의 유무로 건강상의 문제는 없으나 오히려 사랑니가 기형적으로 자라나면 여러가지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사랑니를 발치해야하는 이유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랑니는 여러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사랑니는 이미 영구치가 자리잡은 후 자라나기 시작하기 때문에 치열이 틀어질 수 있으며, 잇몸 속에서 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경우도 더럿 있습니다.

사랑니가 잇몸 속에서 자라는것인지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18세 전 후 치과 방사선 촬영을 통해 사랑니가 잠복해있느지 확인 할 수 있으며, 만약 사랑니가 삐뚤어진 상태로 자라나면 충치나 잇몸병 문제를 발생함으로 미리 발치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랑니가 삐뚤어진 상태로 자라나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끼기 쉽고, 사랑니 위치 특성상 칫솔질이 제대로 되지 않아 치아사이에 낀 음식물이 썩어 충치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가격 알아보기

사랑니 발치 가격은 사랑니의 형태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의 사랑니 발치는 1개당 10,000원~15,000원 정도에 가격이 형성 되어있으며, 기울어져 나는 사랑니와 단순 매복 사랑니는 약 15,000원~20,000원, 사랑니가 기울어져있고 매복이 되어있으면 25,000원~30,000원, 완전 매복 사랑니는 잇몸을 절개해야하기 때문에 35,000원 정도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과정은 치과의사선생님과 상담을 마치고 구강검사와 방사선 검사를 통해 사랑니의 형태를 파악한 후 사랑니와 주변 치아에 스케일링 및 위생관리를 진행합니다.

이후 어금니 부위에 마취를 하여 발치가 진행이 되는데 발치 후 회복과정을 받으면서 상처난 잇몸을 소독하시게 될 것 입니다.

사랑니 발치 통증 잡는 방법

 

사랑니 발치 통증 잡는 방법

사랑니를 뽑을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통증이 얼마나 심한지 궁금하신분들을 위해 사랑니 발치 통증 잡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통증으로 인해 사랑니 발치를 고민하시는분들은 이번 포

muscle-dodam.tistory.com

결론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랑니 발치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사랑니 발치를 계획 중이거나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하신 분들은 자신의 사랑니 유형과 발치 비용이 합리적인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사랑니 발치 과정에서 발생하는 검진 비용은 대부분 보험이 적용됨으로 비용이 너무 많이 나오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니 사랑니 발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