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스케일링 가격 주기 알아보기

스케일링을 받기전 스케일링 가격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많은 치과의사분들은 스케일링을 주기적으로 받으라고 하는데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계신가요? 이번포스팅에서 스케일링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케일링 가격, 스케일링 주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케일링 가격

목차

 

스케일링이란?

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하는 치과 시술이며 날카로운 기구 또는 초음파 기구를 이용하여 치아에 붙어있는 치석을 제거하는 치과시술 중 한가지입니다.

치석이 치아에 부착되면 잇몸이 검붉은색으로 착색이 되며, 입에서는 구취가 발생하게 됩니다. 일부 치아관리가 안된 치아들은 치석이 치아 뼈까지 손상을 시켜 잇몸건강과 치아 건강에 악영양을 끼칠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의 필요성

스케일링 치료의 주된 이유는 예방치료 효과 입니다. 스케일링은 일반양치질로 제거되지 않는 치석을 제거함으로써 잇몸 질환과 입 냄새의 원인을 제거합니다.

규칙적으로 칫솔질과 치실 등을 이용하는 분들도 치석은 생기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스케일링 시술은 필수적으로 받으셔야합니다.

구강 청결에 소홀한 분들의 경우 규칙적으로 구강관리를 하시는분들보다 잇몸 건강과 치아 건강에 상당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치과에 찾아오는 일부 환자들은 위생관리를 하지 않아 입안에 유해균이 치아 사이에 끼어있는 음식물 찌꺼기 등으로 번식하여 치아와 잇몸등에 치석을 생성하며, 이렇게 생긴 치석은 입냄새의 주 원인이 됩니다.

우리는 쌓이는 치석 등을 스케일링 시술을 통해 치아 탈락, 잇몸의 착색, 입냄새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 주기

스케일링 주기는 환자의 구강 관리 능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평균적인 주기는 1년에 한번 받는것을 권유 합니다.

하지만 잇몸 질환이 있거나, 흡연자의 경우 4개월~6개월 마다 스케일링을 받는것을 권장드리며 스케일링 시술은 예방에 초점이 맞춰저 있음으로 주기적인 치과 진료를 통해 관리 받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스케일링 가격

과거 스케일링 가격은 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비싼 가격으로 환자들이 자주 받지 못하였지만 현재는 보험의 적용을 받게되어 보통 2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스케일링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