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마카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알아보기

 

마카 효능 과 부작용 먹는방법

목차

 

 

요즘 인터넷과 각종 미디어에서 마카의 효능에 대한 광고가 많이 나오고 있어 많은 분들이 마카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광고 내용을 보면 마카의 효능에 대한 칭찬이 너무나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카의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등에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란 무엇인가요?

마카는 페루의 인삼이라고 불리는 영양가가 풍부한 식물입니다. 보통 우리가 말하는 마카는 마카의 뿌리 부분을 말 하는 것으로 페루 안데스 산맥 해발 4,000미터 고산 지대에서 자라나는 식물로, 잦은 기상변화로 인해 보호 성분과 고영양 성분을 함유하고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페루 사람들은 마카를 발견한 이후로 의약적 목적으로 꾸준히 사용해 왔다고 합니다. 마카뿌리에 함유되어 있는 알칼로이드와 아미노산은은 남성의 스테미너 회복과 근력증가 등 많은 건강 개선 효과를 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마카의 효능

마카의 대표적 효능으로는 남성 성기능 개선 효과, 전립선 비대증 개선, 여성 생리 조절과 폐경기 증상 완화, 적혈구 회복, 피부건강 등에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마카는 남성호르몬을 활동력 있고 건강하게 만들어 정자 숫자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며, 아울러 중년 남성에게 자주 일어나는 전립선 비대 증상에도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마카는 중년 남성뿐만 아니라 생리주기가 불규칙적인 여성분들에게 생리주기를 맞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카가 필요한 사람

마카에는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이 남성에 스테미너 증진과 면역령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 마카는 칼슘과 미네랄 성품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환자에게 골밀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마카 안에 들어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은 신채의 백혈구 수치를 조절하여 신채 안에서 종양이 자라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혈관건강과, 여성의 생리통 개선 등 건강에 이로운 효과가 있음으로 스테미너가 떨어진 중년 남성, 골다공증 환자, 노인,  혈관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께서는 마카를 섭취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카 먹는 방법

마카 식품은 보통 캡슐화 또는 분말가루로 시중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각 제품마다 섭취방법이 달라 제품별 섭취방법을 확인하시고 섭취하시길 바라며, 마카를 먹기 전 알아야 할 것은 마카는 뜨거운 물로 가열을 할시 영양분이 파괴됨으로 찬물 또는 따뜻한 물로 섭취를 권장해드립니다. 분말가루로 섭취를 한다면 우유에 마카 가루, 삶은 고구마를 넣어 걸쭉하게 섭취하는 것도 매우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시면 건강도 챙기고 맛있게 마카를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카의 부작용

마카는 완전식품이라고 할 정도로 거의 완벽한 식품입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는 마카를 섭취하고 부작용이라고 보고된 증상은 발견되지 못하였지만, 마카가 함유하고 있는 여러 성분 중 고이트로겐이라는 성분은 갑상선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마카를 섭취할 때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으며 마카로 만들 어제 건강기능식품을 보시면 제품별 권장 섭취량을 지켜 섭취하신다면 부작용 없이 마카의 좋은 효능만 누리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