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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다한지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

침묵 킬러로 불리는 고혈압은 환경적 요인뿐 아니라 유전적 요인과 함께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갑작스러운 뇌경색이나 급성 심장마비가 사망으로 이어지는 것을 흔히 보여지는데요.

남성의 28%, 여성의 47%만이 정상 혈압을 갖고 있고 

혈압이 높으면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하네요.

고혈압이 있으면 혈압이 오를까 늘 걱정인데, 좋은 식습관을 가지고 혈압을 낮추도록 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우리는 혈압을 낮추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1.시금치


고혈압에 좋은 첫번째 음식은 시금치입니다.. 

시금치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칼륨, 엽산, 마그네슘 등 심장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해요.

이 성분들은 혈압을 낮추고 혈압 수치를 안정되게 유지합니다. 

아침에 시금치를 갈아서 고혈압을 위해 주스와 함께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계피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계피입니다. 육각나무 껍질인 계피는 혈압을 낮추고 당뇨병과 싸우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계피를 물에 녹여 마시면 혈당 수치를 낮추는 항산화제가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하네요.



3.다크초콜릿


고혈압에 좋은 세 번째 음식은 다크 초콜릿입니다. 

미국 의학협회 저널에 게재된 한 연구는 18주 동안 30칼로리 정도의 다크 초콜릿을 매일 섭취하면 체중 증가와 같은 부작용 없이 혈압을 낮춘다는 것을 발견했다고합니다. 코코아 분말을 70% 이상 함유한 다크 초콜릿이 이런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4.해바라기씨



고혈압에 좋은 음식 네 번째는 해바라기씨입니다. 마그네슘은 높은 혈압을 낮추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해바라기 씨에는 마그네슘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해바라기씨의 소금 양념이 된 것은 오히려 혈압에 나쁜 영향을 미치므로 
소금이 들어가지 않은 순수한 해바라기씨를 구입해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사과



고혈압에 좋은 다섯 번째 음식은 사과에요. 사과에 풍부한 칼륨은 체내에 남아 있는 
염분과 결합해 체외로 배출돼 고혈압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증 예방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6.블루베리


고혈압에 좋은 여섯 번째 음식은 블루베리 입니다.

 식이섬유와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기에 이상적인 과일이에요.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이 함유돼 있어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크다고합니다.


7.브로콜리


고혈압에 좋은 음식 일곱 번째는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의 크롬 성분은 인슐린의 적절한 기능을 돕고 혈당을 조절하여 혈압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도록 합니다. 

칼륨은 혈관확장제 정맥과 혈관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혈류 및 산소공급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칼슘은 혈압조절에 도움이 되고 심혈관질환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합니다.


8.양파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양파다. 양파에 들어 있는 항산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케르세틴은 수축기 혈압과 희석기의 혈압을 모두 낮추기 때문에 혈압이 높으면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중국에는 매일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서 고혈압이나 혈관질환 때문에 양파를 많이 먹는다는 말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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